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강원 삼척 영롱한 옥색 물빛 미인폭포 투어(2)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신포리 통리협곡에 위치한 그 이름도 아름다운 미인폭포 여름 하계휴가 기간 중

아내와 같이 폭염 속 더위를 무릅쓰고 시원하게 다녀왔습니다. 신비롭고  영롱한 옥색 물빛.. 미인폭포 투어 (2)

미인폭포는 생각보다 폭포의 규모가 크고 쏟아지는 폭포수는 영롱한 옥색 (하늘색) 빛으로 너무 아름다워 입을

다물 수 없는 지경 강원도 통리협곡.. 아내의 여행 계획 강원도 폭포 투어 검색 후 찾은 미인폭포  내려가는 중간

피아노 계곡도 감상하며. 폭포에 도착하면 미인이 치마를 입고 서 있는 모습과 폭포의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여름 하계휴가 중 다녀온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신포리 위치한 미인폭포 현장을 소개합니다.

 

 

산마조아 바른셈 필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미인폭포 현장에서 인생샷도 날리고..

영롱하고 신비로운 한 폭의 수채화를 감상하듯 미인폭포 옥빛 물색을 바라보며  감탄!~

 

 

미인폭포까지 내려가는 시간 약 10분~15분.. (관람시간은 무제한.ㅋ~ㅎㅎ)

다시 주차장으로 올라오는 시간 25~30분 정도 왕복 소요시간 35~40분 소요됩니다.

가파르고 조금 힘 듬.. 노약자와 임산부는 관람을 삼가시기 바랍니다.(안전사고 시 법적 책임은 본인)

 

통칭!~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통리협곡은  한국의 그랜드캐니언 협곡이라고 불려집니다.

※미인폭포 관람 안내 ○하절기 09:00~18:00시  ○동절기 09:00~17:00시까지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신포리 미인폭포... 입장료 무료... 주차료 무료입니다.

※임시 주차장은 갓길(흙길)에 주차요원 안내를 받아 일방통 주차해야 함으로 조금은 불편한 점 고려해야 합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붉은색의 암석은 과거 공룡이 살던 약 1억 년 전 중생대 쌓인 퇴적암이란다.

이 퇴적암 층은 주로 역암과 사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다가 아닌 육지에 쌓인 것이라고 소개합니다.

 

미인폭포로 내려가는 길목에서 바라본 이곳이 피아노 계곡인 듯 합니다.

 

강원도 삼척의 미인폭포는 일명 "밀키스 폭포"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석회질 성분으로 파란 하늘색을 띠는 밀키스 색상을 띠고 있다고 붙여진 이름!~~

따라서 폭포 위에 있는 마을에는 미인들이 많아 "미인폭포"라고 불려진다고 전해집니다.

 

미인폭포로 내려가는 협곡 사이사이 작은 폭포가 흐르고 있더이다.. 시원... 시원!~~

미인폭포를 감상하려 이 계곡길을 내려가는 길은 가파르고 미끄럽습니다.

슬리퍼나 샌들 같은 신발로는 no~ 필히 운동화나 등산화를 신고 오르고 내려가야 합니다.

 

임시주차장에서 약 600여 m 정도 협곡을 내려오면 영롱하고 신비로는 미인폭포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여름철 수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미인폭포 아래는 인생샷을 남기려는 미인폭포 현지 관람객들..

 

미인폭포 전망대에서 아름답고 신비로는 미인폭포수를 폰카로 연실 담아내는 아내..

광복절 전 후.. 폭염으로 찌든 몸과 마음 시원하게 씻어 내리며.. 관람하고 올라왔네요.

 

사랑스러운 우리 집 여행 메니져.. 아내.. 강원 삼척 미인폭포에서 인생샷! 남깁니다.

 

신비롭고 고은 옥색 물빛 (하늘색) 아름다운 미인폭포 감상 잘하고 주차장으로 올라오는 테크 길목..

현무암으로 형성된 삼척 통리협곡.. 웅장하고 영롱한 미인폭포 사계절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강추합니다.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이제 제법 날씨가 선선해졌습니다.  지난 8월 말까지 무척이나 지속적으로 무더운 폭염

으로 힘든 나날들을 보내셨지요.더운 날씨 슬기롭게 이겨내신 모든 분!  진정 수고 하셨습니다.  9월 첫날을 맞이하면서

활동하기 좋은 가을 시즌으로 접어 들었습니다. 행복을 추구하는 이웃님들과 구독자 여러분!   소통하며 관계를 잘 이어

가는 9월달 맞으시기 바라며.. 지난여름휴가기간 중 전국 폭포투어..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미인폭포"  멋지고 시원한

포스팅! 즐겁게 감상 잘 하셨지요.다음편은 속초시 설악산 향기 템풀스테이 3대 폭포 투어(3)육담폭포,비룡폭포,토왕성

폭포 전망대 정상까지 올라  운무와 안개비로 인해서..  직접 관망은 못했지만 주변 산세의 아름다운 풍경 올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