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강원 동해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 12폭포 위용!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와 삼척시에 걸쳐 있는산 백두대간 마금루 중에 솟은 두타산 아내와 필자는 두번에 걸쳐 베틀바위 미륵바위  무릉계곡 까지 완등한 코스.. 처제는 그동안 동경해 오던  2021년 8월에 개방한 한국의 장가계 베틀바위 산성길..한국의 그랜드 케니언이라고 불려지는 무릉계곡 까지 사랑하는 처제,아내와 둘이 다녀온 아름답고 신비로운 비경!~이웃님들께 소개 합니다.

  

○등산 일시 : 2024년 4월 13일 (토요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04시 출발..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주차장.. 06시 50분 도착..

 

○등산코스 : 무릉계곡 매표소 →베틀바위 산성길 →숯가마터 →회양목 군락지 →베틀바위 →   

미륵바위 →거북바위, 곰바위 → 산성 12 폭포 →무릉계곡 → 관리소 주차장 원점회기 → 하산 완료.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진입 전

동해휴게소에서 촬영된 망상해수욕장에 떠오르는 영롱한 해돋이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사진 촬영..모두 아내가~~

 

아내와 처제 강원도 동해시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 12 폭포 거북바위에서 인증 후

무릉계곡까지 완등한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무릉계곡 명승지 두타산 등산 여행 후기입니다. 

 

강원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길.. 등반 후기.. 

 

해발 550m 위치한 베틀바위는 베틀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이란다.

천하비경 한국의 장가게 소금강이라 불리며.. 하늘나라 선녀가 질서를 어겨 인간 세상에

내려왔다가 비단 세 필을 짜고 하늘로 올라갔다는 전설이 깃든 곳입니다.

 

그동안 두 아들 키우느라 수고한 처제.. 오래간만에 베틀바위 앞에서 즐거운 표정을 지어 봅니다.

 

산성 12 폭포와 거북바위에서..

두타산성 골짜기에서 발원하여 신성일대에 떨어지는 폭포로 12개의 폭포가.. 연이어 있다고 하여

산성 12 폭포라 불려 집니다.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사이에 학소대와 마주 보는 위치에 있습니다.

 

산 이름 두타는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불도 수행을 닦는다는 뜻이 담긴 두타산..

천하절경을 두루 갖추고 있는 두타산의 협곡.. 무릉계곡.. 산성 12 폭포 일원을 아내와 처제 탐방..

 

산성 12 폭포의 위용!~~ 동영상 촬영..아내!

초여름 같은 날씨 시원하게 즐감하시며 행복한 한 주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봄이 왔나 봄.. 했는 데..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날씨 벌써 시원한 곳을 찾아 등산 여행? 하는 걷잡을 수 없는 날씨 였지만

강원 두타산 산성 12 폭포의 웅장하게 쏟아 내리는 멋진 비경... 시원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두타산 거북바위? 곰바위? 탐방하며 인증으로 남기고 있는 아내와.. 처제~~

금강 바위길 마천루 협곡으로 가는 길목은 통제되고 있습니다.

지금 이곳까지는 산성 12 폭포 아래 우회하는 등산길 무릉계곡으로 하산 합니다.

 

두타산 천하비경 무릉계곡 등산길 따라 인증 후 하산 합니다.

아름답고 신비로는 백두대간 100대 명산 두타산 등산 여행 후기 마칩니다.

 

충북 제천시 동산 등산 여행시 아내와 함께 즐거운 표정.. 박장대소(拍掌大笑)..

 

동해바다의 높은 돛대를 상징하듯.. 암릉과 기암절경이 있는 곳 해발 470m에 있는 이곳 마천루는 금강산 바위 위로

아슬아슬하게 조성된 금강바위 잔도 테크길을 따라..주변 풍광이 가장 잘 보이는 두타산 무릉계곡..까지..마천루 협곡

으로 가는 등산로는 통제 되어 우회 등산 길 무릉계곡 선택.. 하산 아쉽지만 즐거운 두타산 등산 여행 이였다고 합니다.

 

두타산,마음을 추스르며 깨치고 평안을 찾는 산으로 유명하지요.자연이 빚어낸 무릉계곡 동해시가 자랑하는 등산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두타산 무릉계곡까지 신비의 비경 속으로..아내와 처제 여름 같이 무더운 날씨 등산 여행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