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봄 꽃 반란 속 다녀온 제천 동산(해발 896,2m) 정상에 서다.
화사한 봄 꽃 들로 장관을 이룬 봄 나들이 산행 충북 제천시 소재 작성산을 품은 동산 등산 여행.. 2024년 4월 06일(토요일)
지인부부 3인방이 함께한 즐겁고 행복한 등산 여행 진달래,생강나무꽃 산벚꽃이 만발한 동산 등산길.. 무암사를 기점으로 가파른 등산길.. 남성들의 거시기.. 심벌.ㅎㅎ~ 남근석이 떡 버티고 서있는 등산로 초입부터 심상치 않은 등산 테마스토리
청풍명월의 청풍호가 보이는 명산..허나 오늘은 운무로 인해 흐릿하게 관망되는 아쉬움을 뒤로 한채 남근석에서 인증 후 중봉, 성봉.. 동산 정상까지 최단 코~스로 다녀온 동산 등산 여행 후기 티스토리 구독자 및 방문하신 모든 분께 소개합니다.
○등산일시 : 2024년 4월 06일 (토요일) 청풍호가 있는 제천의 명산 동산.. 남근석 능선 코스..
○등산코스 :무암사 주차장 →가파른 깔딱 고개 →남근석 →성봉(825m) → 중봉(886m) →동산 정상(해발 896,2m)
하산 → 무암계곡 → 소부도골 → 작성산 소뿔바위 → 무암사 주차장.. 회기 하산 완료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7,6km 무암사 출발~(06시 15분) 회기 하산 완료 (11시 35분).. 총 소요시간 5시간 29분 소요
(사진촬영 및 휴식.. 간식 시간 포함)
충청북도 제천 동산(凍山 896,2m) 제천시 금성면 성내리에 위치한 산.. 동산의 산 명칭은 충주댐 건설이전
청풍 동쪽에 있는 산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란다. 기암괴석이 즐비한 아름답고 멋진 동산.. 명품 소나무와
남근석에서 장군바위를 비롯.. 충주호, 청풍호의 절묘한.. 풍광~이 보다 더 멋진 등산길이 있었나 싶더이다.
※오늘의 동산 남근석 능선 코스.. 청풍호의 멋진 풍경은 운무로 잘 보이질 않터이다.ㅋㅋ~
수원화성을 04시 출발 충북 제천시 작은동산 교리주차장까지 야간 운전으로 어려운 가운데 무사히 도착..
현재시각.. 05시 55분 약 2시간 소요.. 주차장에 도착하니 수원 등산마니아 지인부부 2팀이 반겨 주며 인사!
곧바로 무암사 직선 등산코스를 선택 제천 무암사 주차장 도착~ 등산채비를 갖추고 남근석 능선으로.. 출발 06시 15분..
이정표 따라 남근석 500m 올라 봅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부부.. 정겹게 콧노래 부르며 합세한 등산 마니아 (정ㅇㄷ, 김ㅎㅈ)
처녀 만난 부부와 함께 미소 짓는 즐거운 소통으로 금방 친해지는 느낌도 들더이다.
명품? 바위.. 남근석으로 가파르게 오르며 잠시 쉬는 시간
우측으로 돌려보니 장군바위가 위용을 자랑? 하며 우뚝 서 있더이다.
동산 정상을 향하며 오르는 등산 길목..
동산과 마주 보고 있는 작성산의 위용을 바라보고 있는 우리 일행 지인부부....
진달래 곱게 핀 가파르고 험란한 등산길을 벗어나 테크계단을 오르며..
환호하고 있는 울 등산 팀원들.. 어려운 등산로 거뜬하게 오르며 담소하고 있습니다.
동산 남근석 바로 아래 테크계단에서 바라본..
충북 제천시 무암사 전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드론 촬영 아님!ㅎㅎ~
동산.. 남근석 바위 아래.. 일명 "투구바위"라고 이름도 지어 봅니다.ㅋ
동산 남근석 표지판 앞에서 3인방 인증 기념사진 인생샷으로 남깁니다.
아~궁 그렇게나~~ 조아 브려....ㅋ
남근석의 위용을 바라보며 환호하고 있는 삼인방.. 연인 아내들..ㅎㅎㅎ
산마조아 바른셈 등산하며 필자가 보았던 남근석보다 참으로 잘 빠진? 남근석..
가히 최고의 자연산 돌 작품?으로.. (정으로 연마한 느낌도 들더군요,ㅎㅎ)
등산하는 여인네들의 입가에 미소 짓게 만드는 명 작품으로 손꼽을만합니다.
동산 남근석에서 기념으로 만지고 껴안고 쓰다듬고.ㅎㅎ
동안 쌓인 스트레스 모두 해소하고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명품 산을 오르는 등산은 이래서 좋은 것이여.. 늘 감사가 넘치는 등산여행..
남근석에서.. 모두 양기? 충만한 남근석 형태를 감성 하며.. 성봉, 중봉을 향해 오르기 시작합니다.
성봉을 향해 암릉으로 오르며 뒤돌아 본 풍경!~
기암괴석 암릉, 남근석과 어우러진 작성산의 풍경 수묵화를 연상케 합니다.
고사목 위 암릉에서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뒤돌아 보며 포즈를 취해주는 아내의 모습..
이 바위가 무슨 바위 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명 칼바위에서 3인방 인증을 남겨봅니다.
모두들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 역시나 등산을 즐기며 운동하는 효과로 볼 수 있지요.
오르며 잠시 휴식 커피 타~임..
맛있게 마신 후.. 밧줄 타고 유격훈련받는 암릉 타기 도전!~
바위틈에서 생명을 보존하고 있는 멋들어진~명품 소나무.. 하~~ 너무 멋져 부려!...
가파른 암릉을 밧줄 타고 올라보니 청풍명월 청풍호, 충주호가 운무로 인해 잘 보이질 안습니다.
못내 아쉬움에 무암사 뒤편으로 자리한 작성산을 바라보며 멍 때리고 바위에 앉아 있는 아내.ㅎㅎ~
제천 동산 성봉(804m)에 도착합니다. 현재시각 8시 20분.. 소요시간.. 2시간 05분
표지석 없는 성봉에서 잠시 휴식 후.. 중봉을 향해서 고~~ 고...
성봉에서 아내의 활기찬 모습!~~ 인증으로 남깁니다.
동산 중봉으로 오르며 만난.. 암릉과 멋들어진 소나무 분재? 아름답습니다.↓
늘 등산 여행 하면서 계획하고 등산 코스.. 들머리 길잡이로 명쾌한 등산 마니아 아내..
운무로 보이지 않는 청풍, 충주호를 바라보며. 못내~~아쉬움을 삼키고 있는 아내의 모습..
이곳이 바로 금수산악마라톤대회 코스.. 중봉입니다.(해발 892m)
※현재시각.. 09시 04분.. 2시간 50분 소요..
동산 중봉에서 휴식하며.. 막 걸러낸 음료 타~임!~ㅎㅎ
충북 제천... 동산 정상을 향해서 다시 오르기 시작..
충북 제천 동산 정상(896.2m)에 도착합니다.
현재시각.. 09시 30분.. 동산 정상까지 소요시간 3시간 15분 소요...
충북 제천 동산 정상에 서다,
등산 및 여행 크리에이터.. 산마조아 바른셈 인증으로 미소 지으며 남깁니다.
세 가족 부부 모두 함께 기분 좋은 인증으로 남기며 우의(友意)도 다져 봅니다.
무암사 초입부터 깔딱 고개.. 남근석.. 성봉, 중봉, 거쳐. 정상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동산 정상은 별 볼일 뷰가 없는 정상입니다.
이곳 동산 정상에서.. 기쁨을 발하며 박장대소하며 정상정복 기쁨을 나눕니다.
동산 귀여운? 정상 표지석을 쓰담.. 안고 있는 지인 아내..
지인부부. 와 아내 3인방 동산 정상 표지석에서 기념인증으로 남기고 하산합니다.
등산 정상 정복 후 회기 하산하는 무암사 가파른 길..무암사 계곡길 선택.. 하산합니다.
무암사까지 1,5 km표시되어 있어 하산합니다. 하산하고 보니 소부도골 계곡에서 다시 1,5km
무암사까지.. 도합 3km, 입니다. ※제천시에서는 산행 코~스.. 이정표 수정 하시기 바랍니다.
하산하며 만나는 작성산 소뿔바위까지 다시 올라 봅니다. (동산 하산길에서 200m 오르면 있더이다.)
힘겹게 하산하며 다시 올라본 작성산 소뿔바위에서
아내는 아직 힘이 남겨 있는 듯.. 두 손 들어 환호하고 있네요.
졸 졸 흐르는 계곡 봄이 오는 물소리...
충북 제천 동산 남근석 능선 등산 여행 후기 마무리 합니다.
동산 등산로. 들머리 다시 촬영하며 가파르고 힘겨운 등산 여행 이었지만
봄이 오는 길목에서 봄 꽃들과 함께 상큼 발랄하고 기분 좋은 등산 여행이었습니다.
충북 제천 사찰 무암사 뒤로 보이는 작성산의 위용입니다. 앞마당에 활용되고 있는 주차장 회기 하산 합니다.
현재시각.. 오전 11시 35분 총 등산 소요시간.. 약 5시간 30분 소요.. 함께 등산하신 지인 부부 수고하셨습니다.
건강과 우의를 다지는 아름답고 멋진 다음 등산 여행 기대하며.. 충북 제천시 동산 등산 여행 후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등산·마라톤 > 등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 동해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 12폭포 위용! (53) | 2024.04.15 |
---|---|
안양 삼성산 진달래 꽃길!~봄 나들이 등산 여행 후기~ (127) | 2024.04.12 |
경기 화성시 동탄 무봉산 자연휴양림 탐방! (66) | 2024.03.25 |
안양 삼성산 신비의 명품 코~스 천인암 능선! (81) | 2024.02.26 |
관악산 관양능선 국기봉(6봉) 정상에 서다. (71) | 2024.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