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랑하는 아내와 며느리 손자와 함께..

화성시 제부도 갯벌체험 매바위 겨울 여행!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연휴를 맞으면서 국내외 여행에 버금가는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서해바다 제부도

여행코스로 추천 할만한 곳 입니다. 아내와 가족 함께 섣달그믐 날 다녀온 음력으로 한해의 마지막 날 아~듀 포스팅! 입니다.

화성시 제부도는 20 여년 전 까지만 해도 주민들이 허벅지 까지 뻘에 빠져가며 육지로 건너 다닌던 갯뻘길 이였다고 합니다. 



88올림픽이 개최되던 무렵 뻘길을 시멘트로 포장되어 현재는 자동차도 다닐 수 있는 바닷물속  개펄을 가르는

자동차 길로 되어 있지요. 썰물이되어 바닷물이 빠지면 자동차길을 따라 계속해서 제부도 안쪽으로 들어 

오시면 하늘에서 내려다 보았을때 매가 앉아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큰 바위 3개가 보입니다.

 

제부도의 상징물인 제부도 매바위입니다.매가 많이 살아서 매바위라고 하는데..제부도 물때시간표를 잘 보고 오시면

바닷물이 빠지면서 매바위까지 걸어갈수 있습니다. 작아보이지만 실제 가까이 가면 바위라고 하기엔 너무 크더군요.



2020년 경자년 음력 섣달그믐.. 설 날  설 명절 황금연휴를 맞이 하면서..

가족 친지 연인사이 가까운 제부도 여행코스로 한번쯤 여행 하심은 어떠실련지요.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는 썰물과 밀물의 시간이 매일 다르므로..여행하기 전 물때표를 알아 보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제부도 물때표.. 클릭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 알려 드립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살아 있는 제부도 매바위..

올 겨울은 춥지않은 봄 날씨같은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겨울이지만 썰물로 바닷물이 빠져 있는 상태..

갯벌체험을 하려고..아내와 며느리 손자가 함께 서해 바닷가 갯벌로 신나게 들어 서고 있습니다.^^



동탄 제2기신도시 아파트 신축현장 아내와 함께 새벽 운동차 나선 동탄 반석산..

에코벨트 산책로에서 맞이한 찬란하게 떠오르는 새해 일출 장면을 촬영하여 올려 드립니다.



설 명절을 맞으며 조상님께 성묘.윗 어른께 세배 모두 마치고!~나들이 여행코스 화성시 제부도 매바위..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제부도로 여행하는 것도 괞찬을 듯 싶습니다. "추천"!~~


오늘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가족 친지 형제자매와 함께 즐겁고 신명나는 행복한 명절 되시고..

연휴 기간 동안,귀향 귀경 길 안전 운행은 필수..음주.졸음 운전은 절대로 아니되옵니다.

안전벨트는 뒷좌석까지 꼭 매시고 넉넉한 일정으로 가고 오는 길 안전하게 잘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많이 받으시고.."모든 소망 이루소서"  감사합니다.

                              -산마조아 말아톤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