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화성 서봉산 산림욕장에서 심신을 단련하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 서봉산 밤나무 꽃 향기 짙게 퍼지는 초여름 집에서 가까운 나즈막한 산 산책하며 운동하기 좋은

서봉산(해발 249m) 등산 코~스..아내와 같이 주말 체력과 장단지 근력 강화를 위한 트레킹~ 등반 ~초여름 싱그러운

수목들 사이로 뿜어내는 피톤치드 흠벅 마시며 힐링! 화성시에서 제일 높은 건달산을 마주 보고 있는 서봉산 정상까지

방문하신 이웃님들과 함께 서봉산(棲鳳山)의 유래를 알아 보며 무더운 초여름 여유로운 등산여행 산책 후기 입니다.

 

초록 산들바람~밤나무 꽃 향기 짙어지는 초여름..화성 서봉산 산림욕장에서..

몸과 마음의 힐링하는 순간..등산로 초입부터..장승들의 몰멘소리 접하며 오릅니다.

 

경기도 화성시 서봉산 등산로 초입~밤나무 밤꽃이 만개 그 향기 멀리 퍼지며~

오르는 좁은 등산길 사이벽에는 장승 제작 달인?이 조각한 조형물 작품도 감상해 봅니다.

 

여름이 오는 길목에서~자연을 보고 느끼며 새롭게 아는 것을 배우게 되는

화성 서봉산 트레킹..산림욕..푸르름에 멋진 등반길 아내와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들..

 

서봉산 등산길 초입~나란히 서있는 장승들 사이..아가리 조심.ㅎㅎ

아내는 찔끔~마스크 쓰고 그 목 조각 작품을 어부지리 감상하고 있는 아내~

 

이곳 서봉산에 오신 산림욕 등산객 모두.."다~ 잘 될거야" 라는 글이 산행을 더욱 즐겁게 해 주었고

잘 조성된 등산길을 따라 조금 올라가니 편안하고 잘 정리가 되어 있는 푹신한 등산길 따라 오릅니다.

 

등산길 사이로 초록빛 상큼한 나무는 시원하게 그늘을 만들어 주니 이렇게 좋을 수 가~~~

주말~초여름의 더위를 식히며~조금 올라 가니 등산 안내도 전체를 보고 정상을 향해 힘차게 오릅니다.

 

산을 조금 오르다가 운동시설1 지점에서 쉬면서 서봉산 유래를 읽어 보고있는 아내~

방문하신 이웃님들도 함께 잘 읽어 보시고 넘어 가세요. 벤치에 쉬면서 시원한 물 한모금 마시며~

 

화성 서봉산 산림욕장은  나무들이 우거져  숲길을 걷는 상큼한 느낌도 들었고~

 무더운 여름철에 와도 시원하게 몸과 마음을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장소 이기도 하더군요.

  

산을 오르면서 특이하게 생긴 바위를 보고 산 딸기를 따서 맛을 보니

아직은 신맛이 강해 조금 더 익으면 맛이 강할  듯 아내는 하나따서 먹어 보네요.

 

서봉산 자락~등산길 주변에는 야생화 으아리꽃이  반겨 주네요.

 산딸기도 보이고  산딸기도 따서 달콤 세콤한 맛도  보며 정상을 향해 오릅니다.

 

바위가 별로 없는 산..반가워 위로 올라가 인증으로 남깁니다.

 

지금까지 약30여분 올라 왔네요..쉼터가 있는 곳..중간 지점,,정상까지  1km 남았네요.

 

어는덧 서봉산 정상이 가까워 집니다. 약 160m 전~

 

정상으로 오르는 마지막 깔딱고개 입니다..이 고개만 오르면 서봉정이 있는 정상 입니다.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오르는 기분좋은 트레킹..힘은 조금 들었지만..즐거운 산행 이였지요.

 

서봉정 정상으로 오르며 담아 본 오산시와 화성시 봉담면 소재지가 관망됩니다.

 

자연을 보고 느끼며 또한번의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편안함을 얻는 한순간 이였지요.

푸르름에 여름으로 치닷는 즈음 아내와 함께 정상에서 간식을 먹은 후 하산준비 합니다.

 

서봉정 팔각정 정상에 도착 합니다.여기까지 약 50분 정도 소요 됬네요.

미소가 아름다운? 아내 정상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아내와 함께 서봉산 정상에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건달산과 일명 돌담거리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 옵니다.

 

화성 봉담 로컬프드직매장 에서 출발하여 서봉산 정상을 찍고 원점 회귀 하산합니다.

산림욕하며~여유있게 산책하며 시간은 왕복 5.4km 1시간50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서봉산 정상에서 관망되는 돌담거리저수지-화성시 봉담읍 덕우리에 있는 저수지로 공식명칭은 덕우저수지 입니다.

팔탄저수지로 불려 지기도 했다네요.. 정감있는 돌담거리저수지 강태공들이 즐겨찾는 낚시터로 유명합니다.

 

 

화성시~서봉산 정상에서 바라보며 마주하고 있는 건달산.ㅎㅎ

덕우저수지..일명 돌담거리저수지~ 엣날 이곳에 낚시하러 많이 다녔는데~.ㅠㅠ

 

 

하산하며 바위 나무에 올라 기념으로 남기고 있는 아내~

 

원점 회기 하산 완료 합니다.여기까지 시원하게 감상 잘 하셨지요.

화성 서봉산..산림욕장에서..기분 좋은 하루 였습니다.

 

서봉산 (棲鳳山) "설 서,봉황 봉,메 산". 화성 봉담 로컬프드직매장 주차장으로 하산 완료..주차비는 무료..

고마움에 매장으로 들어가..김칫거리와 간식등..구매 주차비 대신으로 지불하고 집으로 고~고~

 

벌써 6월달도 중순으로 접어드는 월요일 입니다.기분좋은 한주간 이어가시기 바라며.오늘도 방문해 주신

이웃님들과 구독자 여러분!~ 진심으로 고마움과 함께 감사 인사드립니다..즐겁고 행복한 한주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