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철원 한탄강 협곡 주상절리길 절경!

강원.철원 여행 한탄강 순담계곡 주상절리길 잔도.. 온몸의 짜릿함과 오금저림을 느끼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 속 절경을 주말을 이용 아내와 같이 걷다.

 

강원도 철원군 한탄강 주상절리길 순담계곡 절벽구간 3.6km룰 총사업비 2백3십여억 원을 들여

공사를 완공하였다고 현지 택시기사님께서 귀뜸해 주십니다.  순담계곡에서 드르니마을까지..

 

아찔한 절벽과 절벽사이 잔도 709m를 연결하고 2.2km를 테크길을 걸으며 영하8도 추위에..

촬영한 전망대 3게소와 교량13개소 등...순담계곡 주차장에서 부터 드르니 마을 출구까지

3.6km를 약..1시간 30분,,왕복 4시간 소요 됨..철원 주상절리길 잔도 ~~절경을 소개합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이 일반인들에게 2021년 11월19일 정식 개통 개방 되었습니다.

잔도와 덱 중간중간에 허공에 떠 있는 듯한 전망대 3곳과 출렁다리를 포함한 다리 13개 설치~

입장료는 1만 원을 내면 5천 원을 철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철원사랑상품권 으로 되돌려 줍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  안내판을 참고하시며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1월19일 잔도길이 완성되어 주상절리길 주말 여행 철원을 방문 아내와 함께 걸어 봅니다.

매표소앞 입니다. 동절기에는 매우 미끄러워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란다는 현수막 입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잔도..

입장료 및 철원사랑상품권 교환 지급 안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철원(3.6km)을 시작으로..

연천(9.3km), 포천(30.1km)에서 단계적으로 개방된다고 홍보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이 11월19일..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어 지난 주말 아내와 함께 스릴을 만끽한 멋진 트레킹 입니다.

 

첫번째 순담계곡 전망대에 도착 합니다.

각양각색의 화강암 바위로 이루어진 순담계곡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와 덱 중간중간에 허공에 떠 있는 듯한

전망대 3곳과 출렁다리를 포함한 다리 13개 설치도어 있습니다.첫번째 단층교 입니다.

 

단층교에서 화강암 절벽의 단층도 살펴 봅니다.

 

두번째 만나는...선돌교입니다.특별히 선돌교에서는 하천 활동으로

단단한 화강암 바위가 깍겨나간 모습을 직접 보며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세번쩨 돌개구멍교를 지나며..이곳 직원으로 생각되는 지게꾼을 만납니다.

중간 쉼터 간이매장에서 판매할 물품을 운반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 됩니다.

 

네번째 한여울교 입니다. 하천 바닥이 급경사를 이루며 물의 흐름이 빨라지는 

곳을 여울 이라고 일러 줍니다. 한여울은 깨끗한 한탄강을 만드는 자연 정수기 입니다.

 

다섯번째 화강암교를 지납니다. 여기부터 사진 설명없이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수평절리교..바위그늘교..2번홀교..현무암교..현화교..돌단풍교..

쌍자라바위교..마지막 주상절리교를 끝으로 13개 다리를 모두 건너 봅니다.

 

화강암교..

 

수평절리교..

 

바위그늘교..

 

2번홀교..

 

현무암교에서..기념인증 사진촬영으로 남깁니다.

 

돌단풍교..에서..

영하8도의 매서운 추위에 고드름이 달려 있지요..요즘 보기드문 풍경입니다.

 

쌍자라바위교..

자라머리 형태의 바위가 보이지요..ㅎㅎ

 

주상절리교 입니다.

한탄강의 용암지대는 한탄강을 따라 남쪽으로 흐르면서 형성 되었습니다.

한탄강의 풍부한 수량과 탄탄한 용암지대는 사람들에게 살기 좋은 터전을 제공!~

 

우리집 중전마마.. 아내.. 이곳에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여기까지 사진 촬영하며 간간히 쉬며 1시간 30분만에 도착 합니다.

순담계곡 게이트 주차장..출발..드리니 게이트 전망대 까지 즐거운 여정 이였습니다.

 

대한민국 명품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에 기반한 관광자원을 통해 철원군이 코로나19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멋진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더군요.  강원도 철원군을 아내와 함께

스릴을 느끼며 즐긴 한탄강 주상절리길..방역수칙 준수하며 촬영된 사진들 감상 잘 하셨지요.

 

12월 들어 첫번째 월요일 입니다. 날씨가 조금 풀린듯 하지요. 변종 바이러스 개인 감염수칙 준수 하며

철저한 방역으로 즐겁고 행복한 일상 여정 되시고..새롭게 시작된 한주간 기분좋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