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동해 묵호항 까막바위 일출!

아름다운 묵호항 까막바위 일출!~

일출시간을 오전 05시29분 바로 까막바위 문어상 옆을 통해 직촬 아름다운 황홀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05시 10분 부터 새벽 바닷바람과 함께 점점 붉어지는 수평선을 바라 보며 구름사이로 떠오르기 합니다.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 까막바위 옆 대형?문어의 형상이 위치한 장소에서 일출을 기다립니다.

해 뜨기 10분전 입니다. 바닷바람은 선선하고..동해의 거친 파도소리..매직아워 타임 입니다.

 

동해안 드라이브코스로 여행객들과 바다낚시 강태공과 차박지로 유명한 까막바위 동해시 묵호 어달항!

해안도로 바닷바람 쏘이며 동해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마음을 활짝열고 떠오르는 황홀한 일출을 봅니다.

 

현재시각 오전 05시25분 태양이 떠 오르기 일출 4분전 입니다.

일출과 일몰 직전..사진 작가들 기다리는 황홀한 시간대~ 매직아워 입니다.

 

서서히 구름사이 태양이 떠오르고 있지요..

강원도 동해시 묵호 어달항 까막바위 아름다운 일출 풍경 입니다.

 

떠오르는 동해 까막바위 묵호 어달항 일출을 바라보며 가족의 안녕과

건강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붉은 황금빛 동해 일출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까막바위 전설에 의하면 의로운 호장이 왜구와 맨손으로 싸우다 죽어 문어로 환생해

   왜구를 물리쳤다는 전설이 있는 바위이며, 바위 뒤쪽에는 까막바위 회마을이 있습니다.

 

○까막바위 유래 ~동해시 묵호 어달항 바닷가에 서있는 유난히 검고 큰 바위..

   까막바위~명칭은 까마귀가 이 바위 위에서 새끼를 쳤다는 대에서 유래 합니다.

 

서울 남대문의 정동방(正東方)은 이곳 까막바위 입니다..라고 동해시 돌비석이 서 있습니다.

 

까막바위주변 해안도로은 드라이브 코스와

회마을 타운의 싱싱한 먹거리로 바닷가의 정취를 한몸에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까막바위 문어상에 얽힌 설화

조선 중엽 성품이 온화하고 덕망이 있으며 주민들로 부터 존경을 받았던 호장이 있었 답니다.

어느날 앞바다에 2척의 배가 나타나 마을을 급습 하였고 호장은 이들과 용감히 싸우다 힘이 모자라

침입자들이 재물과 호장을 배애 싣고 떠나려 하자 주민들이 호장을 구하려 하자 이 또한 역부족...

호장은 노하여 침입자를 꾸짓자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 지고 천둥 번개가 치며 광풍이 심하게 일어

호장이 탄 배가 뒤집혀 모두 숨지고 말았다. 남은 한척의 배가 달아나려 하자 갑자기 거대한 문어가

나타나 배를 뒤집어 침입자들을 모두 죽여 버렸다고 합니다. 나타난 큰 문어는 호장이 죽어 변신한 

혼 이라고 전해지고 있는대~그 일이 있은 후 부터는 마을에 평온이 찾아왔고 지금도 착한 행동을 한

사람이 이곳을 지나가면 복을 받고 죄를 지은 사람이 지나가면 그 죄를 뉘우치게 해 준다고 전합니다.

 

동해 묵호 어달항 까막바위 일출 서서히 해가 중천으로 떠오르는 아침 주변 풍경!~

 

까막바위. 문어상과 설화 이야기 잘 보셨나요. 서울 남대문의 정동방 까막바위~
정동진이 유명하나 남대문에서 정동방, 조금 더가면 경복궁에서 정동방도 있지요.

우측으로 보이는 길게 내려간 해랑전망대 풍경 입니다. 동해 도째비골 입구~~~ 

 

좌 우측 전망대에서 바라본 길게 내려간 해랑전망대 풍경 입니다.

동해 도째비골 입구 소망을 기원하는 도깨비방망이 길..함께 걸어 볼까요..

 

묵호등대 우측으로 가는 길 스카이 벨리.

오늘은 마침 매주 월요일 휴장 한다는 푯말 매표소는 문이 굳게 닫혀있고..ㅎ~

 

○까막바위 회 마을~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 까막바위를 여행하다 보면 생활의 달인 냄비물회 맛집과

싱싱한 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묵호항 논골 묵호일출공원 및 까막바위 등..

연계한 해안위로 걷는 도깨비방망이 길 등..새로운 관광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안 묵호 어달항 까막바위 일출 즐감하셨나요. 무더운 폭염 이제 저 멀리 사라져 버렸습니다.

강원도 동해시 동해안 해변길 여행기~등대오름 논골담길, 까막바위 일출 황홀경 도째비 길.. 풍경 속으로~

여행기 마치며.. 8월도 이제 중순을 넘어 섰지요. 막바지 하계휴가 기간 중 코로나19 "델타"변바 감염수칙

준수!~ 철저히 지키시고..즐겁고 행복한 시원~시원한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행복한 일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