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 풍경!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 탐방


지난 주말 다녀온 강원도 원주시 소금산 출렁다리 포스팅 누락분과 주변 풍경을 포스팅 올려 드립니다.

날씨도 이제는 곧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듯. 온기와 따사함을 느끼는 3월달 첫주 월요일 아침입니다.



주말이면 수천? 수만?명이 다녀간 소금산 츨렁다리 위에서 춤을 추듯

흔들~출렁대는 다리위에서 아찔한 순간과 스릴을 만끽하고 있는 출렁다리 탐방객들..



 2018년 1월11일 개통하였으며..이 날을 기준으로 산악보도교중 국내 최대규모 라고 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시 지정면 간현관광지 내 소금산 등산로 일부구간 중 100미터 높이 암벽 봉우리를 연결한 다리 입니다.



출렁다리는  소금산(343m) 정상에 오르기 전 암벽을 이어주는 다리로서 100m 상공에 폭1.5m 길이가 200m입니다.

출렁다리에서 내려다본..간현수련원으로 들어가는 길목에도 등산객들과 출렁다리 탐방객들이 하산하며 돌아가는 모습들..↖



내려다 보는 순간 아찔하면서 약간의 오금이 저려오면서 현기증을 유발 하더군요.ㅎㅎ

그래도 아내와 처제는 건너 갔다가 다시 뒤돌아 오는 출렁다리 왕복 체험을 하고..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오릅니다.↓



원주시 소금산 출렁다리 완주? 후  공중에 떠있는 듯 상쾌 통쾌.ㅎㅎ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 자매사랑..영원불별.. 인증으로 남겨봅니다.ㅋ~



출렁다리 탐방을 마치고 하산하며 노송사이로 뒤 돌아 본 출렁다리..

아직도 난간에는 수많은 탐방객들이 아슬아슬 휘청 스릴를 만끽하며 건너고 있지요.ㅎㅎ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 시간은 오전 09:00..입장 17:00.까지이며 성수기에는 야간개장도 고려하고 있답니다.

입장료는 금년 6월 말일까지는 무료이며 하반기 7월달 부터는 성인 3천 원,원주시민 1천 원의 입장료를 징수한다고 합니다.

7세 이하는 무료입장..국가유공자 및 경로우대는?~~



인기폭팔 소금산 출렁다리를 탐방하고 간현교를 건너 간현유원지 상기밀집지역으로 이동해 본다.

날씨가 아직은 쌀쌀한 가운대 삼산천 돌 시멘트 교량을 건너고 있는 관광객과 등산인들..



살짝 얼은 섬강을 바라보며 레일바이크가 다니는 섬강철교도 보입니다.

이번 주말 3월10일(토) 이면 소금산 출렁다리 개통한지 꼭 두달이 되는 날 입니다.

절대로 공휴일 및 주말은 피해서 주중을 이용해서 다녀 오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출렁다리까기 줄서기로 약 1시간30분 이상 소요되며..

새치기 한다고 말싸움으로 시비붙는 관광객들이 부지기수..난리도 이런 난리부르스가 없더라구요.



이곳 출렁다리를 건너 탐방하고 집에 돌아와 sns를 통해서..

간현유원지 및 출렁다리를 찾은 관광객 수를 알아보니 약 2만 여명 정도로 놀라운 숫자를 기록한다.



간현유원지 입구에 들어섭니다.

장사치들이 관광객들에게 만능다지기를 팔고있더군요.



배가 출출하데 코를 자극하는 음식 내음으로 배가 더욱 고파옵니다. 

꽈베기와 공룡알 찹쌀도너츠..밤과 단밤 등..먹을 거리가 풍성한 간이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엣날 보리빵과 옥수수빵을 처제가 구매합니다. 배가 고프니 모두가 꿀맛.ㅎㅎ

개당 2천 원..3개를 구매하면 1천 원 에누리 5천 원에 살 수 있네요.ㅋ~



즉석에서 찐 빵이라 달콤하고 구수한 맛에 푹 빠져듭니다.

강원도 원주의 명물 소금산 출렁다리 1~2편에 이어 누락분 3편..포스팅 마칩니다.



간현유원지 임시주차장도 만원사례 가까스로 주차된 우리 일행이 타고운 주차장은 완죤 포화상태..

처제는 검은 비닐봉지에 아이들을 주려고 보리빵을 사들고 걸어 가고 있지요..옆에는 아내의 뒤 보습.ㅎㅎ~




강원도 원주의 명물 소금산 출렁다리 1~2편에 이어 누락분 3편..포스팅 마칩니다.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국내 산악보도교 가운데 길이가 가장 긴 강원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의 입장이 오는 7월1일부터 유료화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3천 원.원주시민 1천 원 7세 이하 아동은 무료입장 입니다.  ※국가유공자 및 경로우대는?~~

방문하신 사랑하는 불친님과 이웃님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3월달 첫주 월요일 입니다. 내일이면 개구리도 겨울잠(동면)에서 깨어난다는 절기상 3번째 경칩입니다.

봄이 오는 길목에서 사진포스팅 하는 산마조아 말아톤..기지개를 펴며..출사하 일정도 차질없이 다스리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