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용인 여행 사찰 와우정사 돌아보기

5월 가정의 달..석가탄신일을 맞아~

신록의 계절다운 연초록 빛깔 시원한 와우정사 사찰의 정기받은 사진을 함께 올려드립니다.

 

석가탄신일 불기2556년 4월8일 양력 2021년 5월19일 부처님 오신 날!~ "날마다 좋은날 되서소"~

용인 와우정사 봉축연등 물결이 불자들의 소원도 빌며..농촌테마파크 탐방 마치고 들린 용인 와우정사..

 

연화산 기슭 아름다운 사찰주변을 돌아보며 이번주 수요일 부처님 오신 날!~

석가탄신일을 맞아 화려한 연등이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경기도 용인 여행 아내와 함께 농촌테마파크를 탐방하고 들린.. 용인 여행시 꼭 봐아야 할 곳

중에 하나가 아름다운 사찰 용인 와우정사 집으로 돌아 오는 길목 아내와 함께 다녀 왔습니다.

 

이 불두(佛頭)는 앞으로 시주가 모이면 전체를 완성시킬 예정이어서 여전히 진행형인 셈입니다.

높이 250m의 입상이 완성되면 그 규모가 대단할 것 같습니다. 완공 후~ 다시 돌아 보기로 하고..ㅋ~

 

용인 여행..아름다운 연화산 기슭에 위치한 와우정사의 사계를 촬영한 와우정사 내..

 

용인시에서 2003년부터 조성한 관광객들이 찾는 탐방명소가 된 농촌테마파크 탐방을 마치고.

와우정사는 사찰 방문 황금 불두로 유명한 곳 처녀 방문 주변을 돌아 보며 기분좋은 하루 였지요.

 

불교 사진전 5월 5일 부터 5월 31일 까지

한 달간 와우정사 경내 뜰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와우정사 해곡 주지스님은 우리나라 전통불교 문화유산을 사진 예술로 승화해

불교의 진리를 알려 와우정사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전통불교사진을 전시하게 됐다고 합니다.

 

와우정사 입구쪽으로 들어가는 광장에 거대한 불상을 바로 볼 수 있고 불교 사진전도 감상하며

산마조아 말아톤 기독교를 믿고 있지만 등,산행하며 사찰 대웅전 내 불상과 풍경을 담기도 하지요..

 

용인 와우정사는 주차료와 입장료는 모두 무료 입니다. 사찰 경내를 탐방하며 산책도 하고

사진도 각도별 촬영하고 즐거운 나들이로 최적지 용인 아름다운 사찰 와우정사 추천 합니다.

 

이 불두상은 머리의 높이만 8m에 이르는 큰 불상이며, 황동 5만 돈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와우정사는 다른 일반사찰과는 분위기가 색다른 느낌도 들더군요.

반드시 있어야 할 일주문이 없는 것은 물론~

사찰입구로 들어서면 조그마한  공양미 시주 곳간 장소가 있더군요..

 

종무소 겸 만불전 ↗

전각에는 세계 각 국의 불교단체에서 보내온 불상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앵글속의 맞쳐진 초점은...

와우정사 앞마당에 설치된 무사태평과 소원을 비는 불자들 소원 패~

 

기도문과 묶여진 부적들...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석가탄신을 축하 하는 화려한 색깔의 화려한 연등~

찬란하게 비치는 햇살과 살랑 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결에 물결치고 있었습니다.

 

와우정사 내...통일의 종 입니다.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세웠다는 와우정사의 바람으로 세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황금의 종이라고도 불리는 통일의 종은 서울올림픽 개회식 때 타종되었다고 합니다.

통일의 종은 신라의 호국가람인 황룡사의 종과 같이 조성된 국내 최대의 "황동범종" 입니다.

 

내일 모래 수요일(19일) 석사탄신일...부처님오신날을 축하 하는 

소나무 가지에 걸려있는 오색의 연등이 석가탄신일을 알려 줍니다.

 

돌로 쌓아놓은 돌탑들도 보이고, 5월은 푸르구나..영롱한 초록빛 풍경들과

어우러진 와우정사 사찰 아름다운 픙경들..산책하며 돌아보는 용인 와우정사.

 

경기도 용인 와우정사 통일의 탑 입니다.

경내의 왼쪽으로 들어서면 통일의 탑이 보입니다. 남,북으로 분단된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하여

조성한 통일의 탑은 세계 각국의 불교도들이 자신들의 성지에서 가져오는 돌을 정성을 모아서 쌓은 것이랍니다.

 

용인 와우정사~~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로 25-15  ○용인시 연화산(해발 304m) 자락에 위치한

와우정사는 겨레의 소원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 근대이후 최초로 대불사를 시작한 호국불교의 도량입니다.

 

소가 누워있는 절 이란 뜻을 지닌 와우정사. 절이 위치하고 있는 연화산이 소가 누운 형상을 닮았다는

설도 있고 부처님의 원래 이름인 고타마 (''라는 뜻) 싯달타에서 유래 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2021년 5월 현재에는 열반전 (누워계신 부처님) 이곳에 임시법당으로 옮겨져 있습니다.↑

 

전문한식집인 <풍뎅이>의 버섯모양의 지붕과 연못 위로 커다란 불두상의 모습에

감탄하게 되는 와우정사 입니다. 넓은 경내도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적격 입니다.

 

두손모아 촛대 불에 글 쓰기로 소원도 비는 예식 인가 봅니다.

 

용인 와우정사 대웅전 입니다.

대한불교 열반종의 총본산으로 해암해곡 삼장법사 김해근이 창건한 사찰입니다.

세계불교문화교류협회의 본부이며, 총무원이 와우정사 내에 있다고 합니다.

 

대웅전 법당 내부 입니다.

대웅전내에는 다섯 분의 부처님을 뜻하는 육존상오존불이 있습니다.

이 오존불은 인도에서 가져온 황동8만근으로 10년간 만든 불상 이라고 합니다.

 

오존불중 가운데 있는 불상을 보면 왼손을 오른손이 잡고 가운데로 하고 있는 모습이

전통적인 불상의 모습은 아니랍니다.

 

스리랑카의 고승일행이 직접 모셔온 석가모니 부처님 진신사리가 이 곳에 봉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용인 여행 와우정사 경내를 모두 돌아보는 시간 약 30분 정도 아내와 함께 산책하고

와우정사 입구..송이버섯모양의 카페를 뒤로하고 용인 여행 "와우정사"사찰 포스팅 마칩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방문하신 모든분께 감사드리며..이번주 석가탄신일 & 절기상 "소만"이 있는 주간..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일상 이지만 백신접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즈음~화이팅! 하시고..

새롭게 시작되는 월요일..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준수 기분좋고 활기찬 한주간 되시기 바랍니다.

 

※소만~ 입하와 망종 사이에 있는 24절기..태양의 황경이 60°이며,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농사일이 바빠진다.

이른 지역에서는 모내기에 들어가며 보리를 수확한다는 시기..날씨가 불안정하여 한여름처럼 더워졌다가

비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 강하 떨어지기도 한다는 절기 주말과 오늘의 날씨에 비교되는 "소만"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