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교회봉사

예수님의 섬김~본을 따르는 아기 천사들 세수식!

섬기는 서둔교회 영아부

아기 천사들의 세수식!(洗手式)


서둔교회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새싹들의 세수식이 주님 주신 은혜가운데 은혜스럽게 거행 되었습니다.

부장 권사님의 기도와.. 전도사님의 인도 하심으로 영아부 선생님들과 함께 영아들의 세족식 대신으로

실시된 세수식은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셨던 것을 생각하며

예수님의 제자가 된것을 기억하는 의미도 있지요.부모님과 영아부 부장님,전도사님.담당선생님과 같이

세수식에 참여하여 손을씻고 있는 영아들의 귀여운 모습과, 엄숙하게 진행된 세수식 거행 현장 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께 실행하셨 세족식으로 거행 하려했지만..영아들이 너무 어리고

발을씻어주는 행위에 감격하여 눈물을 리는 영아들이 있기에

세수식으로 병행 실시 하였다고 부장 권사님께서 귀뜸해 주시더군요.



서둔교회 영아부 세수식에 앞서..

기도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는 서둔교회 영아부 부장님!



자~~그럼 지금부터 영아들의 세수식을 거행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고..보시면서..

하나님..예수님의 제자가 된것을 의미깊게 생각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도해 주세요.^^!



귀엽고 천진난만한 영아들의 손을 씻어주고 있는 사랑스런 모습 입니다.

영아부 담당 전도사님을 비롯 부장님 담당 선생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나를 위해서 죽으신 예수님을 생가하는 듯깊은 행사? 였지요.

예수님의 세상을 꿈꾸는 영아부.. 교육주제 예수님을 사랑하고 세상을 섬기는 영아들로 될지어다.

영아들의 교육목표는~구원의 확신을 가지며,예수님을 알아가고 닮아 간다고 말씀하시는 전도사님!~



요한복음 13장 5절부터 11절에 기록된...세족식에 대한 말씀 입니다.


5절:이에 대야에 물은 떠서 제자들의 발을 씻으시고  그 두르신 수건으로 닦기를 시작하여..

6절: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니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내 발은 씻으시나이까..



7절: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하는 것은 네가 지금은 알지 못하나 이 후에는 알리라..

8절:베드로가 이르되 내 발은 절대로 씻지 모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어 주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9절:시몬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내 발뿐 아니라 손과 머리도 씻어주옵소서..



10절:께서 이르시되 이미 목욕한 자는 발밖에 씻을 필요가 없느니라 온몸이 깨끗하니라 너희가 깨끗하나다는 아니니라 하시니..

11절:이는 자기를 팔 자가 누구인지 아심이라 그러므로 다는 깨끗하지 아니하다 하시니라..

12절:그들의 발을 씻으신 후에 옷을 입으시고 다시 앉아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을 너희가 아느냐..



13절:너희가 나를 선생이라 또는 주라 하니 너희 말이 옳도다 내가 그러하다..

14절: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이 옳으니라..



15절: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여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요한복음 13장 5절부터 15절까지 묵상 하시면서...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행한 세족식을..생각하는 계기가 되실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사제문화 정착을 위한 영아부 세수식 을 거행 하고있습니다.



아름다운 사제문화 정착을 위한 영아부 세수식 거행에 수고하신  영아부 지도 전도사님,부장 권사님

교사진,총무 집사님, 회계, 영아부 율동 지도 선생님 모두에 찬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총무 집사님..영아부 아가들을 얼마나 사랑 하시는지...

하나님께서 충만한 은혜를 퍼 부으실 줄 믿습니다.ㅎㅎ~



영아부 담당 전도사과 교사 선생님!  ↑↗

영아들에게 손을 씻어 주시면서..

예수님의 제자 사랑 하심을 일깨워 주시고 계시지요.^^



영아부 어머님들도 함께 합세하여..

세족식 대신 병행 실시하고 있는 은혜로운 세수식 장면.



영아부총괄 부장 권사님! ↗  아가들에게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듬북 부어 주시며..

늘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 가기를 반복해서 영아들에게 교육..혼신을 다 하시는 부장 권사님!~

 


영아들..세수식을 마치고..

이제 하나님 말씀을 공부하는 영아들의 귀여운 모습들..



서둔교회 영아들..

튼실하게 자라서 이 나라에 큰 인물 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 많이 해주세요.^^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움이 넘쳐나는 가운데 예수님의 섬김의 본을 따르는 세수 의미를 깊이 생각 하시며

  세족식 대신 치러진 영아부 "세수식(洗手式)"을 함께 공유해 주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