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아름다운 광교호수공원 야경

아름다운 황홀경 교호수공원 야경!


엣 추억을 되살리며 돌아본 광교호수공원.야경...그 이전 놀이와 휴식이 있는 수변 공간, 원천호수 유원지..

광교신도시가 들어서기 전.. 수원 시민들과 연인들 데이트 코스.. 추억의 장소로 알려진 원천유원지 였지요.

휴일을 맞아 잠시 시간을 내어 저녁무렵..호수공원으로 고~고..이름도 찬란한 광교호수공원 야을 담아 드립니다.



풋풋한 자연이 살아있는아름다운 광교호수공원..야경!

원천호수가 자연 속에서 사람들과 함께 즐기던 공간이라면, 이곳은 자연과 교감하며 산책을 즐기는 힐링장소 이기도 합니다.
행복한 가족 나들이 코스... 

어린이를 동반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국내최대의 휴식공간 원천유원지가 탈바꿈한 광교호수공원 황홀지경 야경 입니다.



행복한 들을 지나 언덕을 오르면 신대호수가 눈앞에 펼쳐지는 수변 테라스 입니다.

신대호수를 살짝 휘감은 산자락 너머로 거대한 아파트 단지에서 화려한 불빛으로 잠시나마 무더위 속 시원함을 안겨주더군요. 

호수에 비친 반영이 아름다운 곳 이기도 합니다.

수변 테라스에서 호수 저편 산자락이 시작되는 곳까지 줄곧 수변 데크가 이어지면서.

2km 산책하며 걷기운동에 제격인 광교호수공원 야경..시원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원천호수와 광교신도시 사이로 넘어가는 일몰이 장관인 곳 이기도 합니다.

저수지 물 위에는 빛을 발하며 야경의 아름다운 반영도 광교호수공원 산책객들의 비명을 자아 내기도 하는 곳 입니다.

일명 정다운 다리가 아름다운 빛을 발하며 건너편 산자락으로 이어지고,산자락을 휘감으며 황홀경 야경으로 이어집니.



수도권시민 등산인들이 즐겨찾는 광교산에서 발원한 물줄기를 모아 농업용수로 활용하기 위해 원천저수지를 축조한 곳 입니다..

수원 신대저수지는 윗방죽, 원천저수지는 아랫방죽으로..ㅎ~ 세월이 흐르면서 수상 레저시설, 놀이공원, 위락시설이 들어서면서

유원지로 탈바꿈해 엄청 인기를 끌었던 원천저수지..지금은 광교신도시화 되면서 광범위한 호수공원으로 탈바꿈 되었지요.



제1주차장에서 원천호수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원천호수 제방으로 올라봅니다.

원천저수지 제방에 서면 원천호수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호수공원 수변테크를 따라 이어진 어반레비,

그 너머로 우뚝 솟은 광교신도시 아파트에서 밝혀진 불빛속에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하고 있더이다. 



요즘처럼 더운 날, 물속으로 뛰어들고픈 욕구가 간절 하다기 보다는 풍덩 뛰어 들고 싶은 마음 간절 하지요ㅎㅎ~

폭염으로 연일 더워지는 요즘 아이들의 놀이 공간으로 꽤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수변 데크는 저녁에 빛을 발하더군요.주변에 형형색색의 조명이 밝혀지고 광교신도시의 불빛과 함께 화려한 야경이 펼쳐집니다.


























수원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야경 즐겁고 시원하게 감상 잘 하셨나요?

방문 하신 이웃님들..진정코 감사하단 말씀 드리며...여름휴가 시즌으로 접어드는 8월 첫날 입니다.

가족과 함께 계곡과 강가..바닷가로 베낭메고 즐거운 하계휴가 잘 댕겨 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