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수원 전통문화관 및 한옥기술전시관을 찾아서~

광교산 종주 등산을 마치고 대중교통 이용하며 환승버스정류장 바로뒷편에 위치한.최신 한옥기술전시관

까지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과 전통문화관을 아내와 함께 돌아본~ 고즈넉한 한옥 건축물을 소개 합니다.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 체험실에서는 ‘한옥모형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전시실에서는

신석기 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전통 건축 발전과정을 보여주는 기획전시가 진행 중 입니다..

 

나머지 전통 한옥으로 지어진 공간들을 돌아보며 시행하고있는 프로그램들을 눈여겨 봅니다. 
 

홍재마루(弘濟마루)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 중앙 앞뜰입니다.

전시관 내부는 한옥의 종류와 목(木)구조, 지붕 양식, 공포양식 등을 모형과 그림으로 만날 수 있으며

전시실 한옥모형 만들기, 단청 그리기, 도자기 만들기 등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고 말씀 하십니다.

 

따라서 방문하고 돌아본  외부 한옥건축물,,

전통식생활체험관... 예절교육관 등 외부만 소개해 드립니다.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 안내판 이정표따라 세심히 살피며 돌아 봅니다.

 

수원 전통문화관은 2015년 3월 30일 개관하여 7년째 되는 날 입니다.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은 예술의 계승과 지역 문화 발전을 목표로 설립 되여진..

전통문화관 장안사랑채 식생활체험관 예절교육관 등...한옥 외부만 아내와 돌아 봅니다.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www.swcf.or.kr

○자료출처..→수원특례시 문화재단 홈페이지...

 

수원 전통문화관은 경기도 건축문화상,은상,금상, 수상은 물론..우리의 소중한 무형문화

유산인 전통문화예술의 계승과 수원지역 문화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곳 이라고 소개합니다.

 

 

아름답고 고즈넉한 한옥으로 건축된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

자녀들과 예절교육 현장.. 봄 나들이 나온 시민들도 가끔씩 보이기도 하더이다.

 

수원특례시 전통문화관 뒷뜰에는 전통 장담그기 항아리들이 줄지여 놓여있지요.

이것 또한 독창적~美~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매력이 멋스럽게 훌러 넘칩니다.

 

수원전통문화관 예절교육관 아름다운 전통 한옥..고풍스럽습니다.

○주소 →수원특레시 팔달구 정조로 887  ○교육 및 체험문의 → ☏ 031-247-5612~5 

 

이렇게 수원에서 볼거리가 많은 이곳은 수원전통문화관 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시설을..

개방하고 있지는 않고 있지만.. 수원 전통문화관 마당과 한옥기술전시관은 개방되어 있더이다.

 

수원전통문화회관을 돌아 보고 바로 길건너 한옥기술전시관..으로 입장~

 

한옥기술전시관  해설사님 께서 "코로나-19 때문인지 관람객이 줄어..한산 하다고 합니다.

옛것을 찾아보며~ 개량 한옥도 소개되어 있다고 자주 찾아주면 좋겠다고 말씀 하더이다.

 

수원특례시에 전통 한옥의 변천사부터 한옥 기술의 발전과정 및 최신 한옥 건축기술까지

한옥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있는 한옥기술전시관이 2017년 9월에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그 동안 왜 나는 몰랐지..글을 쓰면서도 조금은 당혹감과 아울러 쑥스러운 마음도 듭니다..ㅎㅎ~

 

수원화성 장안문 인근 수원전통문화관 옆에 위치한 한옥기술전시관은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전통 한옥 양식을 접목해 고풍스럽게 지어졌습니다.

 

수원특례시...한옥기술전시관은 무료 입장입니다. 따라서~~

정월 이월에 드는 액은 춘삼월..사월에 막는다고 합니다. 춘삼월 봄이 오는 길목에 서서~~

액댐 모두 막아 주는 사월을 맞이하게 됩니다. 기승을 부리는 코19 변바 지긋한 오미크론도

봄 기운에 한풀 꺽여서..아침 햇살에 안개 사라지듯..온 천지 지구를 떠나 버렸으면 합니다.

 

수원특례시 한옥기술전시관은 문이 굳게 닫혀 있어 돌아보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정문과 소개글로

대신 합니다..방문 하신 이웃님들...양지 하시기 바라며...수원화성도 예외가 아닌 코19로 변바 오미크론

으로 전국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요..다시금 새롭게 우리들..한국인 마음속에 유행하는 전염병 코19

물리치고 있는 밑바탕의 든든한 힘을 믿어봅니다. 수원특례시는 정조대왕이 품은 고을이 아니었던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