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수원 광교산 초겨울 막바지 단풍 여행..

수원의 명산 광교산 등산로.. 올가을 막바지 절정에서 낙엽 지는 단풍을 품은 광교산 등산 여행! 광교산 등산 안내소를 지나

사방댐으로 오르는 등산로 초입.. 을씨년스럽게 낙엽 되어 떨어지는 단풍 길에 서서~  마음의 평안과 자연의 신비로움 마저

드는 청명한 가을 날씨.. 겨울의 입문 입동도 지난 즈음에  늦가을 막바지 단풍 길 광교산 입구~사방댐 현장까지 풍경입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환상적인 오색단풍으로 절정을 이루었던 광교산 단풍.. 광교산 등산길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예쁘게 피는 야생화 길~아니었던가요... 가까운 산으로 등산하며 10월을 아쉽게 보내는 마음에서

담아본 단풍 절정을 넘어 낙엽 지는 광교산 단풍 등산로에서 심신(心身) 힐링하며 11월 중순 스토리 없이 포스팅합니다.

 

수원특례시 광교산 입구 낙엽에 파무침 표지석.. 등산인들이 즐겨 찾는 이름답고아가 자기 등산길..

광교산 등산 안내소를 지나 사방댐,노루목,토끼재.. 등산로 입구까지 막바지 지는 단풍도 담아봅니다.

 

11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깊어진 늦가을 아름다운 광교산 단풍의 막바지 고은 빛 잃지 않고 버티고 있지요.ㅎㅎ

아직 10월의 가을은 아름다운 추억들이 아른 거리는데.. 입동도 지난 11월  초겨울이 우리 곁으로 다가왔네요.

 

한산하기 짝이 없는 광교산 등산로 초입 풍경입니다.

 

어쩌다 마주친 한쌍의 노부부를 만납니다.. 참 반갑기도 하더군요..

초겨울 세찬 바람이 쌩하니 불어오는 오후시간..카메라 셔터 누르는 검지가 시리게 느껴집니다.

 

광교산 전체 관리 집사님을 만나게 됩니다.. 지난주까지 떨어진 낙엽 속에 참으로 행복했다고..

당시 찍어 놓았던... 동영상과 스마트폰 갤러리 사진을 연실 검색해서 보여 줍니다. 감사합니다.^^*

 

광교산 상수원 보호지역.. 흐르는 계곡물은 고은 단풍빛만큼이나 수정같이 맑기만 하더이다.

 

광교산 사방댐에서 바라본 통신탑이 있는 노루목 정상이 보입니다.

노루목 등산로 입구..다음 달 12월까지 등산로 정비 및 산책로 보수 공사 중입니다.

 

노루목 등산로 입구에서 돌아 보면 바로 사방댐 작은 호수가 보입니다.

공사 중.. 대형 비단잉어 & 붕어 등.. 모두 이전하고 댐 호수물을 빼고 있더군요..

 

막바지 단풍.. 고은 빛을 머금고 예쁘게 발하고 있지요.

우측 맨발로 걷는 자갈 돌길에서 등산인들 한 사람 보이지 않고.. 쓸쓸히 하산합니다.

 

가을은 우리 곁을 떠나려고 합니다. 광교산 입구 복자기나무 단풍 이렇게 예뿔 수가 있을까요.

복자기나무 단풍이 곱게 물들었던 예년에 촬영하였던 사진입니다. 지난주 입동도 지난 초겨울 날씨!

늘 건강 잘 챙기시며.. 2023년 가을은.아쉬움을 남긴 채 존경하는 티토 구독자 및 방문객 곁을 떠나갑니다.

 

 

가을은 이미 우리 곁을 떠나고 있지요. 복자기나무 단풍도 예년에 비해 그 빛을 잃고 덩그러니 서 있습니다.

↑ 2024년 복자기나무 단풍

 

재작년 촬영된 복자기 나무 예쁘고 아름다운 단풍 퍼다가 심어 보여 드립니다. 수원 광교산 입구 복자기나무 단풍! (tistory.com)    ↓  2021년 복자기나무 단풍 

 

막바지단풍 촬영을 마치고 나오는 길목 광교공원에 세어진 강감찬 장군 동상입니다.

대중교통 13번 수원 시내버스 탑승 수원 장안문(북문) 전경도 차창에서 촬영 담아 봅니다.

 

때는 입동도 지난 11월 중순 초겨울로 접어드는 시즌에.. 광교산 막바지 단풍 즐감 하셨는지요.   금년에는 단풍 빛을 잃은 입새!

아쉬움을 남긴 채 상광교 13번 시내버스 종착역 종점까지 심겨긴 가을에 제일 예쁜 복자기 단풍도.을씨년스럽게 단풍빛을 잃고

낙엽 되어 떨어지고 있더군요..  작년과 재작년에는 정말로 예쁜 단풍꽃이 아니었던가요. 늦가을 아름답게 물든 고은? 단풍 감상

하시면서  수원 광교산 입구 복자기나무 단풍! (tistory.com)  11월 소망하시는 모든 일상 이루시는 즐겁고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