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수원화성 성곽길로 이어진 봄 나들이(2)

수원화성의 백미 서북공심돈,화서문



유네스코세계유산 수원화성 철죽과 영산홍이 만개한 성곽길 누각의 꽃..

조선시대 건축의 백미라고 일컷는 서북공심돈과 화서문!~

화서공원과 팔달산 주변 수원화성 성곽길을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둘러봅니다.



수원화성의 과학적인 설계를 자랑하는 성곽의 꽃이라고도 불리우는 서북공심돈 화서문과 연결된 

성곽길을 순례를 하면서 그 아름답고 섬세한 근대적 성곽구조와 우와하고 장엄한 면모를 갖춘 석재와  

벽돌로 병행하여 축조한 것으로 화살과 창검을 방어하는 구조와 총포를 방어하는 성곽주변을 다시보기 합니다.



4월의상징 아름다운 꽃 철죽,영산홍이 만개한 수원화성 성곽길..



수원화성..서북공심돈의 위용..



화서문 바로 옆 북치위에 자리잡고 있는 서북공심돈은 중국성서의 제도를 본 떠서 치 에다가 돈을 설치하였다.

즉 성벽의 일부를 약간 밖으로 돌출시켜 치를 만들고..

그 위에 벽돌을 가지고 3층의 망루를 세우고 망루 꼭대기에는 포사를 지어 군사들이 머물 수 있도록 했다.



서이치(西二稚) 화서문과 장안문 중간에 설치된 서이치.~   치(稚)란~일정한거리마다

성곽에서 밖으로 튀어나오도록 한 시설물로 성벽가까이 접근하는 적군을 공격하기위한 시설물 입다.



수원화성 서북공심돈 화서문 성곽 주변은 화서공원으로 조성되여 있습니다.

6,25사변시 파괴된 성곽은 수원시에서 개축 한것 이며.돌담은 정조시대 축조된 것입니다.



영산홍이 만개한 조선시대 건축의 백미..서북공심돈~ 화서문.. 수원화성 성곽 길..

수원 팔달산 정상 서장대 사이에 우뚝 서있는 서북각루,화서문 주변에는 영산홍과 철죽.. 

수선화 등 만개한..아름다운 성곽 꽃길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재조명..아름다운 꽃길에서 담아 드립니다. 



수원성곽 4개의 관문중 하나 화서문 입니다.

수원화성은 중국, 일본 등지에서 찾아볼 수 없는 평산성의 형태로 군사적 방어기능과 상업적 기능을 함께 보유하고

있으며 시설의 기능이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실용적인 구조로 되어 있는 동양 성곽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어제 비가 내린 후 맑게개인 미세먼지 없는 쾌청한 날씨..화사하게 만개한 영산홍..

아름다운 꽃길따라 돌아본 수원화성~ 성곽의 아름다운 백미를 감상하고 계십니니다.

 

초가 주막집이 보이지요.지금은 수원시에서 인수..개 보수하여..흔적만 남아 있네요.

몇년전 까지만 해도 막걸리 한사발에 여행객들 향수를 불러 주던 초가주막집..

현재는 퇴출되고 수원시에서 인수 관리되어 빈집만 덩그러니 한산하기만 합니다.ㅎㅎ~




수원화성 성곽길을 담아 내면서 보고 느끼는 색다른 감동은 사계절 수많은 관광객과 산책객들의 수원화성 축성의 의미를 가지는

금년은 성곽축조 222 주년을 맞이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또는 외국인들의 관광차 방문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팔달산 정상..서장대에서 하산하며..담아본 성곽의 아름다운 건축미도 감상하면서..

보이는 화서문과 서북공심돈..수원성곽 4개의 관문중 하나 화서문 입니다.↓







팔달산 정상에서 하산하며 바라본 수원시가지..화서문과 서북공심돈이 조화를이룬 아름다운 건축의 미..

수원화성,화서문과 서북공심돈 서북각루 주변은 온통 봄꽃들로 만개 여행하며 감상하는 즐거운 날 되세요.^^












수원화성 방화수류정..화홍문 용연을 모두 촬영하고 서북공심돈..화서문에서

위에 보이는 장안문 성벽 장안문 로터리 길..청룡열차대신 화성어차가 지나고있지요. 



이곳은 화서문 정문 동쪽편으로 새롭게 지어진 화서문 공공한옥들..

수원시에서 생태교통마을과 공방별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한옥마을 같아 보였습니다.


엇그제 비가 오기 전날 까지 황사와 미세먼지로 전국을 뒤덥고 있었지요.

봄 날은 완연한대 더욱 심해지는 미세먼지 오늘은 쾌청한 날씨.. 미세먼지 없음으로 예보하네요.

비가 내린 뒤날이라 그런가 봅니다. 또 내일부터는 미세먼지 나쁨?..특별한 일 외에는 외출을 삼가하시고..

불가피 외츨 하실때에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시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건강한 봄 날 되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이웃님들.. 문화적 가치외에 정신적, 철학적 가치를 가지는 성으로 이와 관련된 문화재..

보존되어 위풍당당한 수원화성 성곽을 꽃길따라 담아 내면서..점심시간이 가까워 집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거늘 바로 화서문 서북공심돈 옅 별난 순댓국,육계장 맛집으로 들어가 봅니다.

다음편에는 맛있는 별난 버섯육계장..맛집을 포스팅하며..이웃님과 함께 시식도 해 볼람니다.^^~

감사합니다.^^*



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