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수원화성 성곽 화홍문,방화수류정 설경!

눈꽃이 훝날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성곽..

 

2020년 12월13일 주일 수원화성 눈꽃이 훝날리는 성곽 길 화홍문,방화수류정,용연의 아름다운 설경!

자연이 빗어낸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풍경화로 그려낸 방화수류정과 용연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용연)

수원에서 눈꽃이 아름다운 명소로 선정 되었다고 합니다. 마음설레며 담아낸 설경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주말에 이어 일요일 기상청 대설주위보 까지 내려진 휴일 창밖을 내다보니 새하얀 눈이

소복 내리고 있었지요. 마음 설레이며 카메라 장비를 챙겨들고..수원화성 성곽길로 go~고~~

 

화홍문 방화수류정 앞에 도착을 하니 때마침 눈발이 굴어진 함박눈이 훝날리며 펄펄 내리는~

황홀경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해 내고 있었지요..카메라 젖는 줄 모르고 연실 셔터를 눌러 댑니다.

 

수원천에 비쳐진 눈꽃과 어우러진 반영..화홍문의 자태 입니다.

 

눈이 쌓여져 가는 성곽길을 걷는 것도 오랫만 이지만 첫눈 내리는 것을 맞으며 촬영!~ 
수원화성 성곽 화홍문 눈 내리는 설경 이 아름다운 풍경을 이웃님들께 소개한다는 설레임으로 
카메라 앵글의 촛점은 김서림에 잘 보이질 안아도 핀 각도를 마추고 촬영해도 아름답게 찍혔지요.ㅎ

 

눈내리는 날 수원화성 성곽길(1) 화홍문,방화수류정,용연의 아름다운 눈꽃 여행~
오늘 주일 눈이 많이 내린다고 기상청에서 대설특보까지 내려진 아침 하얀눈이 내리는 풍경을 담아봅니다.

 

눈송이가 흩날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성곽길..흰 눈이 소복하게 덥인

화홍문 방화수류정의 설경은 다른 계절에는 느낄 수 없는 멋과 운치를 선보입니다.

 

이 아름다운 수원화성 설경을 감상 하시며 한 해를 돌아보고 깊은 사색에 잠겨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시 보아도 넘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의 눈꽃..화홍문~

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용연과 주변의 성곽들 다시 보고 또 보고.~

 

눈꽃이 날리는 수원화성..화홍문 옆..언덕위에 세워진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군사적 요새지에 건물을 세워 주변을 감시하기도 하고 때로는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곳..

 

화홍문 정면에서 뒷편으로 돌아 담아본~

화홍문&방화수류정의 눈 내리는 눈꽃의 아름다운 풍경!~

 

팔작지붕으로 올려진 화홍문 옅에서 담아본 모습 입니다.

 

화홍문 앞에서 담아본 유유히 흐르는 수원천 풍경입니다.

 

화홍문과 어우러진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이라고 하며..용연(龍淵)과

화홍문~~경관이 뛰어난 조화로 조선후기 건축미를 자랑합니다.

 

수원화성 성곽길..방화수류정 정면에서..

 

북암문을 이용해서 방화수류정 정자에서 용연을 바라보며.. 겨울철 가장 아름다움에 그림과도 같다고

탄성을 부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수원화성 중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 이기도 합니다.

 

수원화성 성곽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용연과 방화수류정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하고 담아낸 설경은 그 어느 시기보다 오래 기억되며~~,코로나 19 도 소멸되기를 기원도 하며..

 

눈 내리는 주일 아침 단체 관광객도 끊이질 않고 눈 설산을 쓰고 성곽길로 향하고 있는 관광객들..

 

코로나19 감염이 염려스러운 주말 입니다.. 일 천명을 넘나드는 감염자 확산 보도를 보며..

새삼 느끼는 바..최고의 백신 "마스크가 답이다."라는 화성행궁 광장에 세워진 글귀가 필연적이죠.

 

주일 집콕에서 즐거운? 일상? 보내시고 계신지요? 코로나 19 감염자 확산으로 심각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새롭게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부터 추운날씨 보온관리 잘 하시며 건강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2부에서는 수원화성 성곽길..화성행궁 광장 신풍로 아름다운 눈꽃 풍경.. 설경을 포스팅!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