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서울 경복궁 주변 단풍을 보고 즐기며~

경복궁 (景福宮) 사적 제117호
경복궁은 1395년(태조 4년)에 창건한,  엄격한 질서와 자유로운 변화를 담아낸 조선왕조 제일의 법궁(法宮)입니다.
경복(景福)이라는 이름은 '이미 술에 취하고 이미 덕에 배부르니 군자 만년 그대로의 큰 복을 도우리라는 구절에서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백성들과 더불어 길이 복을 누린다는 바람과 의지가 담긴 북악산이 품고 있는 경복궁 단풍

감탄이 절로 나오는 이 아름다운 풍경  경복궁 주변 단풍을 보고 즐기며 설레는 마음으로 담아낸 현장 사진 동영상

으로 구성~편집~ 제작하여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단풍 풍경을 다시 소개해 드립니다.

 

경복궁 북쪽으로는 백악산 (지금의 북악산)을 기대어 자리 잡고 있으며~

 

정문인 광화문 앞으로는 넓은 육조거리(지금의 세종로)가 펼쳐진 한양(서울)의 중심지입니다.

 

경회루는 왕이 신하들과 규모가 큰 연회를 열거나 외국 사신을 접대하던 곳입니다. 

경회루에 올라 인왕산과 궁궐의 장엄한 경관을 감상하는 왕실의 정원으로 지어졌습니다.

 

서울 경복궁 향원정~연못!~

향원지와 함께 어우러진 빨갛게 단풍으로 곱게 물든 풍광입니다.

 

아름답고 황홀하게 단풍으로 물든 향원정 단풍의 절정!~지금이 단풍의 절정! 최적기입니다.

향원정은 경복궁 뒤로 조금 올라서~ 경회루를 지나면 조성된 반영도 멋진 향원정 정자입니다.

가을 단풍철 진사님들의 단풍 촬영 장소로 손꼽을 만큼 으뜸가는 명소 이기도 하지요.

 

 

 

지난 주말 용산 이태원 핼로윈 축제 때 유명을 달리한 젊은 영혼들..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빌며...

마음 아픔과 슬픔 속에 잠겨 있는 유가족들께 마음 깊게 조의를 표하며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아직도 사경을 헤매고 있는 부상자들 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서울 경복궁 고궁~단풍 나들이!~ 이 안타까운 마음도 달래며... 마음의 안정도 되찾아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