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축제,공연,행사

뭔가 좀 색다른 과거시험보는 날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화성행궁 축제현장 이모저모 (3부)


수원 화성행궁 낙남헌 에서 치러진 "뭔가 좀 색다른 과거시험보는 날" 행사에서..

7행시 "효자천하지대본" 부천 부안초교4, 박다연양이 과거시험에서 장원급제 하였습니다.


: 효자들은 꼭

: 자신의 몸을 바쳐서

: 천천히 효도해야 한다

: 하지만 위기가 와도

: 지난날에 있었던 일을 떠올리며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 대담하게 그 일을

: 본떠서 열심히 효도하거라.

   


이번 과거시험은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수원화성문화제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4시 같은 장소에서 한 번 더 실시했다고 합니다.

  


수원 화성행궁 낙남헌(落南軒)은 224년 전인 조선시대에 실제로 과거시험을 치렀던 곳 입니다.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뭔가 좀 색다른, 과거시험 보는 날’"행사는 정조대왕이 인재를 등용하고자

거행했던 문과시험을 주제로 현대적 에피소드를 더한 색다른 참여 공연이었습니다.



올해는 색다른 케릭터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듯 보이는 과거시험보는 장소 낙남헌 누각 옆에 설치

아이들과 관람객 모두 눈을 즐겁게 어린이는 용과 함께 타고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더이다.



과거시험보는 날..뭔가 좀 색다르긴 합니다.

이날 과거시험 시제는 2가지였다고 합니다.. 하나는 "내가 지금 죽는다면 나를 가장 괴롭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20자 평을 쓰는 것 이었으며... 다른 하나는 "효자천하지대본" 을 주제로 7행시 짓는 문제 였다고 합니다.



이제 곧 과거시험치를 시작 어명?이 내리고 시험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시간 입니다.

발표 직전에 포졸들의 모습도 담아 봅니다.



오늘의 과거시험결과 장원급제 참가자를 발표 합니다.

박다영 양이 장원급제를 하고, 김태림 양, 이은규 군, 명종숙, 배원석 씨는 급제를 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화성시는 물론 전국에서 과거시험을 치르기 위해 30여 명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정조대왕은 이번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과거시험을 치른 참여자 모두가 장원이다 라며

이번 치른 뭔가 좀 색다른 과거시험은 온 백성들의 행복을 위해서 연 것이다. 라고 강조합니다.



수원화성문화제..뭔가 좀 색다른 과거시험보는 날..

장원급제자와 급제한 참가자 시민..선비들에게 내리는 기념품 트로피 입니다.ㅋ~↑



수원화성행궁 낙남헌 뒷편에 있는 화령전 입니다.

조선후기 제22대 정조의 영정을 모신 사당. 영전 입니다.




사적 제115호. 화령전(華寧殿)은 화성 안에 지은 정조의 영정(影幀)을 모신 전각입니다.

정조는 1800년 6월 28일 46세의 일기로 승하하였으며 처음에는 영정을 사도세자의 무덤인

현륭원 봉안각에 모셨었으나 화성행궁이 완성된 후 수원화성행궁으로 옮겨 모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행궁도 본래 영정을 모시는 곳이 아니므로 1801년 별도로 영정을 모실

화령전을 행궁 옆에 나란히 건축하여 영정을 모시게 되었다.  [출처: 한민족문화 백과사전]



가을이 깊어지고 있는 시즌 화성행궁 광장 높은 가을하늘에는

이곳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자녀들과 함께 띄운 연들이 하늘 하늘 솟구치고 있습니다.



수원화성행궁 낙남헌,화령전 앞과 뒷뜰에는 화려하게 핀 가을의 전령 구절초..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를 환하게 비쳐주는 듯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구절초와 어우러진 얼굴에 꽃받침을 한 어린이..엄마와 함께 인증샷

어느집 자녀인지는 몰라도 넘 귀여운 모습에 셔터를 눌러 담아 봅니다.



초상권 위배된다면 연락주세요.ㅎ~바로 삭제하고 이 사진은 관람객 본인 메일이나

카톡 휴대폰 주소로 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010-4261-0082 산마조아 말아톤..



이번 행사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개최하며 범시민 켐페인을 벌린 모양 같습니다.

추진위원회는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캠페인 을 전개해 모금된 기부금을

시민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퍼레이드 등에 사용했다고 보도합니다. 


따라서 수원화성문화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정조대왕능행차 재연 행사는 돼지열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와 수원시 화성시가 추진하는 구간을 전면 취소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오늘까지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렸던

수원화성문화제 이모저모.. 제1부~3부까지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