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야생조류

물닭들의 가족 나들이

물닭들의 가족 나들이~

서호 호수공원을 산책 하면서...

물닭 가족들의 나들이~물속으로 잠수도 하면서~~

 엄마 아빠 나 잡아 보세요.ㅎㅎ

 

 

한가롭게 물위에 떠있는 물닭들의 먹이감 수초 사이로..

어린 물닭 새끼들과 함께 숨박꼭질 하는 장면을 포착..

 

 

엄마..어디 있어요.~

수면위에서 어린 물닭이..엄마 찾아 삼십리~ㅎㅎ~

 

 

물닭 부부가 어린새끼들을 찾이 헤메고 있네요.^^

물닭은 뜸부기과 물닭속의 조류입니다. 지구상에 서식하는 뜸부기과의 조류는

127종으로, 이 중 9종이 우리나라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서호공원에 서식하는 물닭..

 철새도래지 서식지..전국 어느 저수지나 연못 등 수초가 있는 지역에서 겨울이면

수천 마리 정도를 볼 수 있지요. 물닭은 한자어로 백골정(白骨頂)이라고도 합니다.

 

 

귀여운 물닭 새끼 한마리가

엄마 아빠를 찾으며..종종 헤염으로 찾고 있네요.~

 

 

아빠 물닭이..

새끼들을 불러 모으며..수초근처로 유도하고 있네요.

 

 

알았어요 아빠..

엄마 있는데로 갈께요..뽀로르~~~

 

 

뜸부깃과 속한 물새.

몸길이 41센티미터 정도이며, 몸통 날개 검은색, 날개 흰색이고

발가락 사이 물갈퀴 있다. 호수 강가 갈대 서식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낙동강 하구 죽림 지류에서 발견되었다.

우리나라, 일본, 사할린 등지 유라시아 전역 분포한다. [출처:daum 사전에서]

 

 

물닭의 몸길이는 약 41㎝ 정도이며, 몸통은 물론 날개도 검은색이지만 둘째 날개깃 끝은 흰색입니다.

부리는 연한 붉은빛이 도는 흰색이며 부리에서 이어지는 이마에는 딱딱한 흰색의 액판이 있지요.

 

 

수원시 권선구,,서둔동..

서호공원 저수지에서 서식하고있는 물닭들의 모성애~~

 

 

서호공원은 가족여행 산책하면서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자녀들은 자연학습장으로 인기있는 철새도래지 서호저수지 입니다..^^

 

 

 

 

 

 

60년대 고 박정희 대통령께서 특별한 건축기금으로 건축된..

농민회관이 바로 보입니다. 당시 수원에서 제일높은 빌딩 이기도 하였지요.

지금은 웨딩홀과 각..농촌관련 업체가 상주해 있지요. ↗

 

주말을 이용하여..철새도래지 이곳..

수원 화서동 소재 서호 여기산공원을 여행 방문.. 어린이들이 자연을 배우며.

가족간 우의도 돈독히 하시는 년말 즐거운 여행으로 행복한 시간 만들어 보시기바랍니다.

※수도권 전철,지하철 1호선..화서역 하차..바로 역사 주변 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