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마라톤 운동

달리기 입문 상식

 

10회 화성효마라톤대회 출전 준비 09.5.5

  

화성孝마라톤대회 하프코스 출전, 현수막 우측 힌모자,말아톤.08,5.5

 

 

                                                    왜 운동을 해야하나 

 

 1,운동을 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을까.다시한번 달리기를 입문하는 초보자의 건강을 위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보자.달리기 운동은 심근과 관상동맥 을 모두 건강하게 만든다.또 우리 몸에 산소를 불어넣어 주는 폐포의 면적을 증가시켜 산소 공급 능력을 향상시킨다.심폐 기능이 강화되면 전신 지구력이 좋아져 쉽게 피로하지 않게 된다.또 피로회복 속도도 보통 사람들 보다 휠씬 빨라저,항상 활기찬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다.

 

2,연구에 따르면,24일 동안 누워 있을때 빠져 나간 골질은 4시간의 걷는 운동으로 보충된다고 한다. 뼈에 어느 정도의 자극을 줄 수 있는 걷기,등산,달리기,줄넘기,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운동을 하면 뼈의 칼슘 수요가 늘어나서 칼슘이 뼛속으로 빨리 흡수된다.중년 여성과 노년 남성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운동은 꼭 해야 한다.

 

3,비만은 모든 성인병의 원인,유산소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이 과잉 축척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한다.피하 지방을 사용하고 혈액에 쌓인 지방분을 소비해 비만을 예방하고 자율 치료한다.또 운동은 근육을 크게 만든다.근육의 에너지 비축 능력과 산소 이용율을 높인다.몸매는 날씬하게,힘은 좋게 만드는 것이 운동이다.

 

4,운동을 하니까 입맛도 돌아오고 속도 편해졌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장 운동이 촉진된 결과 그래서 음식이 빨리 장을 통과하게 되는 것이다.만약 장을 통과하는 속도가 느리면,변이 몸 안에 오래 머므르게 돼 몸이 해로운 성분까지 모두 흡수해 버린다. 그래서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다.

 

5,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따라서 몸의 각 부분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원활해 지며,정신이 맑아진다.그와 동시 운동은,젖산이나 이산화탄소 같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뇌와 전신의 감각을 상쾌하게 한다.공부에 지친 이이들에게 하루 한시간씩 운동을 시켜봐라,틀림없이 집중력이 향상되어 공부가 더 잘된다고 할 것이다.   -끝-

 

 

하프코스 출전자 출발에앞서 완주를 기원하는 힘찬 함성!! 

말아톤 과 울아들도 마라톤 메니아 와 함께~~

자랑스런 충남인 양팔이 없이 5km를 완주한 멋진 모습 

여러분도 마라톤에 도전해 보세요.

                                                

 사진:경인일보 화보 중에서.

 

 산마조아.말아톤

 

'등산·마라톤 > 마라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톤 입문 관련도서 소개  (0) 2009.11.06
달리기를 위한 첫걸음  (0) 200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