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나주 금성산 아담한 천년고찰 다보사 애기단풍!

깊어가는 가을.

나주 금성산 다보사 애기단풍 짙게 물들었네!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 자락 막바지 가을,다보사 사찰 주변을 둘러싼 애기단풍 아름다움에 푹 빠져봅니다.

다보사 사찰은 아담하지만 문화재가 많은 천년 고찰..이라고 합니다.금성산 남쪽 기슭 골짜기에 깊숙하게

자라하고 있는 고즈넉한 사찰..다보사 곱게핀 단풍꽃 애기단풍을 방문하신 모든불들과 함께 감상해봅니다.



금성산 다보사로 오르는 길목에 세워진 아담한 정자 이곳이 나주 금성산 다보사 입구 임을 알려주는 정자..

말끔 단정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인 정자 이더이다. 나주 다보사는 661년 원효대사가 창건 했다고 전합니다.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 다보사로 오르는 길목에 서서.. 아름다운 단풍에 매료됩니다.

이 곳 다보사는 나주 금성산에서 초옥을 짓고 수행하던 스님이 땅에서 솟아난 칠보로 장식된 큰 탑 속에서

다보여래()가 출현하는 꿈을 꾼 뒤 사찰을 창건하여 사명을 다보사 () 로 지었다는 전설!~



빨강,주황,노랑,초록..형형색색 예쁜 단풍꽃이 이제 우리곁을 떠나려는 늦가을 정취..단풍 여행!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 다보사 사찰 주변에 믈들은 애기단풍 감상하며 마음의 안정도 찾아봅니다.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 다보사는 대웅전,명부전,영산전,천불보전,칠성각,범종각,금강문 등..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웅전은 겹처마 맞배지붕 건물로 다보사 대웅전 이라는 명칭으로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87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보사 4층 특별한 건축물 앞뜰에 세워진 해우소와 한국식 기와 담장이 이채로워 담아 봅니다.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길 83 (경현동)   ○ 전화문의 → 다보사 ☏ 061-334-4201.연중 무휴 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광장이 주차장 입니다. 애완동물..동반은 불가 하다고 합니다. 다보사 여행시 참고바랍니다.



나주 금성산 다보사 범종각 입니다. 

주변에도 아름다운 애기단풍이 이곳을 방문하는 신도들과 여행객들을 반기며 맞이합니다.




나주 다보사 금강문 입니다. 강열한 태양빛에 단층 현판 문호가 보이질 않습니다.

아직은 애기단풍이 곱게피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금성산 다보사 금강문 입구..



나주 다보사 금강문 안으로 들어서면 좌,우측으로는 동자상과 같

무시무시?한..역사가 다보사를 찾아오는 신도 및 관광객들을 맞이 합니다.



아담하고 고즈넉한 문화제가 많은 천년고찰 나주 다보사 전서체 현판..대웅전

앞뜰에서 담아본 가을철 단풍의 아름다움과 함께 국화꽃과 잘 어우러져 지요.



나주 금성산 다보사 대웅전과 우측으로 보이는 누각은 다보사 명부전 입니다.

자녀들의 수능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학부모님들의 기도문이 적혀 있더군요,



다보사 칠성각 주변의 아름답고 예쁜 애기단풍을 촬영하며 카메라 앵글에는 화려한 애기단풍에

미친듯이 좌,우.하늘위 땅 아래로 따라 들어가는 느낌! 황홀하고도..묘한 기분으로 담아 봅니다.



나주시 금성산 자락 다보사 사찰 주변에 핀 애기단풍의 현란하고 아름다운 풍경....

막바지 늦가을 단풍을 담아 방문하신 모든분과 함께 센치한 마음으로 감상해 봅니다.




아름다운 애기단풍과 어우러진 남도 나주시 금성산 다보사 사찰을 소개해드립니다.

다보사는 금성산 남쪽 기슭의 깊숙한 골짜기에 자라잡고 있습니다. 마치 산의 일부인 양..

자연과 융화된 모습으로 이곳을 찾는 가을철 단풍촬영 진사님들을 반기며 맞이 한다고 소개합니다.



찬란하게 빛을 비추는 햇살이 애기단풍 사이로 심술을 부리는 듯 빠꼼하게 내리 비추고 있네요.

단풍촬영시 햇볕이 비쳐지는 반대편 역광으로 촬영하시면 예쁜 단풍 컷으로 담아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다보사는..아담하고 고즈넉한 여러 전각을 두루 갖추고 있는 천년고찰로 좁은 골짜기의

지형 속에서 적절하게 배치된 건물의 단정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인 사찰이라고 소개합니다.



나주 여행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진사님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명소.. 

금성산 다보사 사찰..생태숲의 애기단풍나무 가을 단풍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나주 금성산 임도 안내도..모두 읽어 보시고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다보사 사찰주변 애기단풍 촬영을 마치고 하산하며 둘러본 나주숲체원,생물놀이장..공사현장 입니다.↓



2020년 여름철 나주시를 찾는 피서객들을 위한 자연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나주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금년여름 계곡물이 부족해서 휴장하는 날이 많았다는데 나주숲체원 공사와 병행 대대적인 공사현장도 다녀왔습니다.

2020년 사계절 이용 할 수 있는 나주숲체원이 완공되면 계곡물수돗물 시설을 연결해서 물부족도 해결 되겠지요.



다시찾고 싶은 나주시 영산강 고대문화의 중심지 이며 호남의 천년고도로서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2천년 시간 여행을 즐겁고 행복한 나주 금성산 다보사 예쁘고 아름다운 애기단풍.늦 가을이 가기전에..방문..

막바지 단풍으로 곱게핀 애기단풍 감상하는 여행지로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산 다보사 사찰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을이 떠나 가기전..금성산 다보사 사찰을 다소곳이 찾아 단풍을 눈 속에 담는 행복한 여정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음의 안정과 더불어 나주 국립숲체원이 2020년 6월 완공되면 힐링의 명소로 지명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