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광양 여행 바다같이 넓은 섬진강 배알도 수변공원

광양시 바다같이 넓은 섬진강 배알도 수변공원

숨은 명소 찾아  여름방학 즐기기..


신나는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지요. 자녀들과 손에 손잡고 떠나는 남도 광양시 여행!~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산책하며 주간 텐트치고 켐핑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야영장으로는 아직 허가가 나질 않아 야영은 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문의 및 안내:전남 광양시 공원관리 ☏ 061-797-2512

○주차장과 운동장 이용시간 : 연중 무료개방 합니다.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하구 태인도의 맨 북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전라남도 광양시와 경상남도 하동군의 경계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배알도라는 이름은

수변공원 건너편의 망덕산(광양시 진월면 망덕리소재)을 향해 절을 하는 형상이라고 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주민들이 이 강변에서 해수욕을 즐기게 되면서부터 망덕리해수욕장이라 불리다가

점차적으로 모래 백사장이 줄어듦으로써 1970년 말에 폐장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난 1990년에 배알도해수욕장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개장되었으나 현재는 수변공원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광양시에서 새로 심은 소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으며, 주간 그늘막 치고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하게 조성되어 있더군요.



지난주말 제5호 태풍 다나스로 긴장되었던 마음 이제 안도의 숨을 몰아쉬는 여정..관광 켐핑지 여행으로

오랜만에 만난 광광객?들..광양시 진월면 망덕리 소재 배알도 섬으로 약간 흔들거리는 다리 보도교를 건너갑니다.



필자는 남도여행을 하면서 오랜만에 숨은 명소를 소개 한다는 긍지로 전라도 순천역사 앞 백반집에서

맛있는 정식으로 광양불고기도 시식하고 남도여행의 즐거움을 소개 하려는 마음으로 여행한 광영 배알도!
순천에서 광양 섬진강 망덕포구 배알도 수변공원 까지..약 20여 킬로를 고속도로를 거쳐서 이동하였지요.



배알도는 섬진강과 남해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작은 바위섬이며 태인도라 불리는 섬의 코 앞에 있습니다.
배알도 수변공원은 태인도에 있고 섬의 북쪽에 섬진강과 만나는 부분에 캠핑장 산책로 축구장 나룻터가 있으며..

바다같이 넓은 섬진강 가운데 우뚝 자리하고 있는 배알도를 탐방?하러 약간씩 흔들거리는 보도교를 건너가 봅니다.



보도교..다리위에서 바라본 배알도 엣 해수욕장 모래사장이 아직도 남아 있군요.

저 멀리 보이는 다리가 섬진대교?~~ 태인대교 입니다.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흔들거리는 배알도 보도교로 건너가는 휘청거리는 다리..

배알도로 건너는 다리의 명칭은?..배알도 보도교..섬진강의 멋진 풍경을 담아봅니다.



보도교 다리 중간에 원형난간 포인트로 둥근 모형으로 제작 설치되어 있더군요..

섬진강 물줄기를 내려다 볼 수 있도록 설계..시원함을 느끼며 전신의 오금이 오싹 저려옵니다.ㅎㅎ





섬진강 배알도 섬 입구에 도착을 합니다.나무 테크다리를 이용해서 올라가볼까요.


정상에 설치된 해운정(海雲亭)은 1940년 진월면장 안상선(安尙善)의 찬조금으로 건립된 정자로

1960년대 초 사라호 태풍으로 붕괴됐으나,망덕포구 관광명소화사업으로 복원 돼었다고 합니다.



전라도와 경상도를 경계로 흐르고 있는 섬진강..배알도 섬 정상에 올라 봅니다.

海雲亭 (해운정) 정자에서 바라본.. 유유히 흐르고 있는 섬진강 강줄기 따라 펼쳐진 시원한 풍경!



이보다 더 아름다운 운치 풍경이 있을련지요.

한 그르의 소나무가 분재를 무색할 정도로 멋드러진 모습으로 반깁니다.



전라남도 광양시..배알도 섬 정상~

海雲亭(해운정) 에서 바라본 섬진강변 시원스래 유유히 흐르고 있는 강 물줄기..



건너온 배알도 보도교가 노송사이로 시원스레 보이지요 이 아름다운 숨은 명소 전남 배알도 수변공원을

이번...여름방학과 하계휴가 기간중,,

전라남도 광양,여수,순천을 방문 여행하신다면 이곳을 꼭 방문 여행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광양시 배알도 시원스레 펼쳐진 섬진강 줄기따라 시원함고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눈요기도 하면서 무더운 삼복 중 더위도 싹뚝 잊으시고 즐거운 여행지로 가족과 함께 놀러오세요.




여름방학이 시작하면서 벌써 주간에 산책하는 켐핑족들이 카라반 켐핑 트레일러를 대동하고 켐핑을 즐기고 있네요.  
섬진강변 시원함에 전라남도 광양에서의 캠핑의 즐거움 부럽기만 하더이다.배알도 주간 켐핑장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광양시 배알도 소재 자전거 전망대..무슨 전망대? 일까요..궁굼해 지더군요.↑


광양시 배알도 수변공원 섬진강 자전거 길이 이어지는지 자전거길 인증센터 건물이 있습니다.
저전거 하이킹족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섬진강 상류쪽은 자전거 길이 차도와 겸해 있어서

위험 천만한 길인데 하동쪽 부터는 자전거 길이 차로와 분리되어 있어서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군요.



섬진강 자전거길 유인 인증센터 무엇을 하는 곳인지 더욱 궁굼해 지더군요.

※전화문의 이곳으로 ☞ ☏ 061-791-9023



이곳 지도를 보고서 처음 알아낸 사실.이 광양제철과 여수시가 이순신 대교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수시는 내륙에서 길게 내려온 만지형인데 이순신대교쪽을 이용하면 광양쪽에서 여수의 접근이 수월할듯 하지요.



전라남도 광양시 배알도와 태인동에 대한 유래 잘 읽어 보시고 넘어 가세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자녀들과 함께 즐기는 광양시 배알도 수변공원 

운동장에서 텐트치고 자녀들과 공놀이 하면서 데이캠핑 하면 좋을 장소입니다.


넓은 공간에 사람들이 별로 안보이니 이런 환경이 부러워 보이기도 하지만..울 동네에선 공원 야영장에도

늦은 밤까지 북적북적하는데 말입니다.

올 여름 필히 이곳을 방문 여행하면서 가족사랑 자녀사랑 즐거움과 더불어 여름방학 여행 켐핑지

섬진강변 배알도 수변공원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