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전남여수] 거북선대교 & 돌산대교의 위용

여수여행 유람선타고 돌아본

돌산대교,거북선대교..


전라남도 남해 청정지역 아름답고 맑은 바닷물과 어우러진 해수의 미항~

세계4대 항구도시로도 손색이 없는 남도 여수시 돌산대교와 이순신대교의 풍경을 소개합니다.



남도 여수여행을 하면서..카메라 장비를 준비하고 아침 일찍 수원화성을 출발 하면서 기분좋고 신나는 전남 여수 관광 길..

아침공기 시원하게 가르며 승용차로 상쾌하게 질주하는 그 느낌은 대한민국이 세계 일등국가 라는 자부심도 갖게 됩니다.^^



남도, 여수시 10경 중 4번째로 자랑하는 여수의 상징 환상의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위 위용을 담아 드립니다.

이순신 장군도(섬) 주변의 물결이 쎈 푸른 바다와 어울어진 여수시 남산동과 돌산읍 우두리 사이에 놓여진 길이

450m,폭 11.7m,높이62m의 사장교입니다.1984년 12월 15일 준공된 돌산대교 주변에 다도해와 여수항이 있습니다.



유람선에 몸을실고 시원한 해풍을 쏘이며 마음의 힐링도 하는 즐거운 전라남도 여수여행..

앞에 바라다 보이는 돌산공원과 횟집 등 한려해상국립공원 오동도와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일대를 운항하는 각종 유람선과 선박들이 넘나들며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있더이다.



산마조아 말아톤..필지가 승선한 유람선은 여수시민 뿐만 아니라 여수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

그 이름도 유명한 미남크루즈..엑스포 스카이타워 선착장에서 출발하여 오동도⟶남해앞바다⟶거북선대교

하멜등대⟶돌산대교⟶장군도 ⟶진남관⟶이순신광장⟶ 해양공원을 거쳐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코스입니다.

다음편에 소개해 드립니다.^^~ ↓






거북선대교 입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 (종화동) 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북선대교의 다른 이름은 제2돌산대교,라고 합니다. 돌산과육지를 연결해주는 엑스포 해변공원 풍경! ↓



오동도와 돌산간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돌산에서 나오는 입구가 한곳이라 주말이면 늘 교통체증을 앓았던

돌산은 거북선 대교가 개통하면서 교통체증이 다소 해소 되었다고 합니다.^^거북선대교 (돌산제2대교)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일정에 맞춰서 준공되었다고 합니다.

여수 거북선대교 위에는 하늘을 오가는 스카이 뷰!~필자가 타고 내려온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볼 수 있습니다. ↕




남도 여수 남해바다와 어우러진 거북선대교의 위용..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고 웅장한 모습으로 여수를 방문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남도 여수시 전체 즐거운 여행..

사랑하는 자녀들과의 학습장 전남 여수로 여행을  떠나보지 않으시렵니까. 진정 후회는 없으실겁니다.

방문하신 모든분! 임진왜란 육상,해상 유적지 순례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 교육의현장을 함께 둘러 보세요. 



제2부에서는 여수 오동도..기분좋은 여수여행을 해상케이블카에서 내려 여수 엑스포여객선 터미널로 향합니다.

마침 미남크루 승선시간이 오후2시 출발 항해하는 미남크루즈 유람선에 승선하여 돌산대교에서 회항하는 왕복코스

방문해 주신 모든분과 함께 미남크루즈 유람선타고 6월의 첫째주 월요일..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돌아 봅니다.^^



여수 거북선대교 아래에서 낚시하는 강태공?들도 간간히 보이더군요..

여기가 어딘고..하멜공원? 엑스포해변공원? 자산공원? 이곳에서는 무슨 어종이 잡힐까요? 



여수 이순신대교 아래 해변공원에서 낚시에 열중하며 즐기는 

세월을 낚는 바다낚시인들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마음속에 간직해 봅니다.^^



어느덧 5월의 끝자락 마지막 날에 와있습니다.

5월달은, 블로그 게재 촬영 일정으로 바빴지만 그 덕분에 마음과 몸을 더욱 단련할 수 있었지요.

싱그러운 6월을 맞으며..

초여름에 접어들어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는 여름철 가족과 함께하는 하계여행은 시원한 남도 여수로,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장미의 계절 6월달..또다시 내일을 바라보며 6월을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행복하고 즐겁고 멋진 6월달!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