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광명시 힐링의 숲 도덕산 출렁다리

주말 날씨는 그렇게 춥지는 않았지만 미세먼지 나쁨으로 산행하기에는 부적절 한 날씨!~ 아내와 함께 동행

광명시 소재 도덕산 산책코스  2022년 8월 개통된 출렁다리와 인공 폭포가 조성된 도덕산에 다녀왔습니다.

道德山은 201m의 나지막한 힐링의 숲 산책하기 좋은 산 이였지요.유래에 따르면 엣날 사람들이 산 봉우리

위에서 道와 德을 쌓았다는 대에서 산 이름이 유례 되었다고 전해진 치유의 힐링 숲 도덕산을 소개합니다.

지난해  2022년 8월에 조성된 Y자형 출렁다리입니다.

수도권에서 즐겨 찾을 수 있는 산을 검색해본 아내의 슬기로움으로 다녀온.. 도덕산

어쩜 道를 닦고 德을 쌓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계묘년 새해 첫 주말 다녀왔습니다.

○주소 :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317-80

○주차 : 공원입구 주차장 및 공원 둘레 도로 주변에 주차  무료입니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 하차 시내버스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등산일시 : 2023년 1월 7일(토요일)  날씨→ 흐리고 미세먼지 나쁨~

아내와 필자는 도덕산 입구 향군회관 앞에서 출발 치유의 숲을 지나 나무데크와

야자메트로 잘 조성된 등산로를 따라 도덕산 출렁다리와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었지요.

※현재 시각 오후 1시 40분~~

경기 광명시 도덕산 팔각정 정상까지는 약 1km 나지막한 산..

아내와 같이 주변을 돌아보며 기분 좋은 주말 산행 오랜만에 올라 봅니다.

도덕산 치유의 숲길을 따라 출렁다리가 조성된 곳까지 즐겁게 오릅니다.

※치유의 숲 해설문 필독!~~

눈이 내린 등산로 아직 녹지 안을 눈길 아이젠을 신고 출발했어야 되지만

준비가 안 된 상태 조심 또 미끄럼 조심 어린이 놀이터를 지나 출렁다리로 오릅니다.

ㅎㅎ도덕산 유아숲 오색딱따구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네요.ㅎㅎ

등반하기에 어렵지 않은 구간 아내는  인디언집 놀이터에서 인증으로 남깁니다.

구간 구간마다 설치된 조형물도 바라보며 오르는 무당벌레!~

유아숲 주변에는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체험장이기도 하더이다.

가파른 나무데크계단 약간 힘에 겹지만 이 정도는 거뜬하게 오를 수 있었지요.

악산을 자주 오른 탓도 있지만.. 그 정도 체력이 단련되었다고 생각하며 올라 봅니다.

광명시 도덕산 이정표가 있는 곳.. 출렁다리와 정상 팔각정까지 얼마 남지 않았네요.

도덕산 출렁다리 인공폭포 입구입니다.

겨울철에는 인공폭포가 정지되어 있더군요.. 웅장한 출렁 다리를 바라보며~

도덕산 출렁다리 입구에서 손을 번쩍 들어 환호하고 있는 아내!~

지난해 8월에 개통한 광명시의 랜드마크 야심 찬 출렁다리입니다.

도덕산  출렁다리 개통당시에는 이곳을 줄지어 다녔다고 합니다.

오늘 주말 한산하지만 그래도 이곳을 올라 출렁다리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산책객들~

광명시 도덕산 정상으로 오르며 내려다본 출렁다리입니다.

이제 도덕산 정상이 가까이 올라왔음을 느낍니다. 도덕정.. 희망찬 새해를 기원합니다.

드디어 정상 팔각정 정상입니다.. 등산 안내판에 소개된 산 높이는 201m로 되어 있더이다.

아내는 희망찬 새해 기원 프랑카트를 손으로 받쳐~~

다음!~~ 티스토리 이웃님들과 방문하신 모든 분께 올립니다.

도덕산 정상 팔각정 주변 아내는 희귀한 돌조각에서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하산입니다.. 현재시각 오후 2시 40분 등반 산책.. 소요시간 1시간..

하산하며 돌아본 출렁다리.. 아내와 필자는 서로 바꿔가며 기념 촬영..

겨울철 雪山을 만끽하며 즐겁게 올라 보았던 도덕산 등산 후기 마칩니다.

도덕산은 등산을 목적으로 방문하기에는 아쉬운 산 가족과 소풍삼아 힐링할 수 있는

나지막한 도덕산 공원 입구 도덕산쉼터에 도착 소요시간 원점회기 약 1시간 30분 정도..

2023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한주가 지났습니다. 아내는 이웃님들께 정중하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프랑카트 福을 받들어 인사합니다.  새해 두 번째 월요일 계획 했던 일들 작심삼일은 되지 않았는지요.ㅎ~

다시 재 충전 활기찬 2023년 계묘년 새해 기분 좋은 한주간 되시기 바라며 행복한 주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