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경기 양평 소리산소금강 바람굴 온기를 느끼다.

봄이 오늘 길목에 서서~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와 석산리에 걸쳐 있는 소리산  (해발 479m) 그리 높지도 않은

겨울철 빙벽을 이룬 계곡 산행 아내와 함께 주말 상큼 발랄하게 다녀온,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소리산은 강원 홍천군과 경계를 이룬  경기도 오지 끝자락 소리산.. 주변의 용문산, 명지산, 청계산에 비해 큰 산은 아니

지만 가파른 암릉구간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계곡물이 강추위로 빙벽을 이룬 겨울 소리산 등산 여행 후기입니다.

예로부터 경기 양평군 산음리 소금강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빼어난 경관을 지니고 있는 곳  소리산!~..

여름철에는 수많은 등산인들이 찾아든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아내와 필자뿐 소리산을 우리가 산 듯..

손이 시려 꽁.. 산뜻 발랄하게 손난로를 손에 꼭 쥐고 카메라 메고 올라 봅니다.. 에~~~ 궁.... 너무  추워! ^^***

경기 양평 소리산 소금강 계곡물 건너 등산코스 입구로 오르기 전 선녀탕 있는 곳으로 올라 봅니다.

날씨는 미세먼지 좋음.. 약간 안개 낀 맑음 햇님 방긋~ 오전  08시 50분 계곡물 바지 걷고 넘나 들던 곳..

새롭게 공사 완료된 등산인들의 편의~ 배려함.. 계곡 물줄기 배수 물길을 터놓은 등산 길을 설치 했네요..

2023년 계묘년!~~ 봄이 오는 길목에 서서~

소리산 등산로 들머리 입구까지.. 계곡물 졸졸~얼음장 위로 조심 건너갑니다.

○등산일시 : 2023년 2월 11일(토요일) 아내와 함께... 오전 09시 00분 출발 소리산 정상까지 1.8km

○등산코스 : 제1코스 양평 소리산 소금강표지석 들머리 →선녀탕 →수리바위 →출세봉 → 바람굴 →

돌고개입구 →소리산 정상~~ 11시 20분 도착... 미끄럼 조심 약 2시간 20분 소요.

○원점회기 하산 들머리 소금강표지석 도착 오후 12시 20분

※점심, 휴식 및 사진촬영 시간 포함 약 3시간 20분 소요됨 (왕복 3.6km)

소리산 등산 들머리.. 이정표가 있는 곳.. 아내 왈... 선녀탕이 있는 곳으로 가 볼까요.ㅎㅎ

아무리 둘러 돌아 찾아도 선녀탕은 지난 한파로 계곡이 얼어붙어 보이질 않더이다.

소리산 계곡물이 빙벽을 이룬 아름다운 빙산!~ 선녀탕을 찾는데~ 보이는 멧돼지 발자국만..

이곳에서 멋진 인증 숏을 날리다.. 빙판에서 미끄러져 발라당. 자빠짐~ㅋ~ dslr카메라 보호차원.. 이상 무!~

아내는 소리산 선녀탕? 앞 빙벽에서 멋진 포즈로 인증으로 남깁니다.

소리산 첫 번째 표지석 여기서부터 출발 소리산 정상을 향해 힘차게 출발!~

※작년 아내를 위해 선물한 독일산 스틱 LEKI (레키) 양평 소리산 첫 출정 등산 기념 인증!

★견고하고 간편 접이식 등산스틱 레키.. LEKI 정상가 300,000원→  8% 할인 273,050원 구입

소리산 빙벽 스키 타는 포즈..ㅎㅎ 조심 또 조심해서 정상까지 오릅니다.

소리소문도 없이 소문난 소리산 소금강.. 한파로 얼어붙은 계곡에서~

약 480m의 높지 않은 산이라 겨울철 빙벽 산행 환호를 지르며~~ 스릴을 만끽하다.

소리산 정상까지 아직 멀었음.ㅋ~ 계곡물이 얼어 빙벽을 이룬 등산길~

아내는 멋진 포즈를 취하며 이 아름다움과 함께 겨울철 등산의 묘미를 느끼며 환호하다.

양평 소리산 빙판 등산길 모퉁이에 오묘한 식물(고사리과)

파릇... 파릇 아직까지~ 추위를 견디며 살아남아 있더이다.ㅎㅎ

소리산 빙벽길 마지막 코스..

빙벽을 이룬 흡입요법 바위에 도착.. 쉼 호흡을 하며.. 건강도 다지고.ㅎㅎ

가슴을 활짝 펴고 길게 쉼 호흡~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

논골과 헬스투어 코스.. 소리산 정상 갈림길 표지판에서...

소리산 정상까지 1,52km 남았네요...ㅎ~잠깐 휴식을 취한 뒤 정상을 향해 고~GO~~

가파른 등산길을 따라 오릅니다. 기암괴석 바위가 널브러진 등산로,,

소리산 들머리 입구에서 720m 올라왔네요.ㅋ~

소리산 정상까지 약 1,15km 멋진 레키 스틱 의지 힘차게 오르고 있는 아내!~

가파른 등산길을 올라 수리바위에 서면.. 암벽 낭떠러지기 아래로 펼쳐진

S라인 도로와 어우러진 소나무 군락지와 멋진 view가 펼쳐집니다.

소리산 소금강 수리바위에서 멋진 뷰를 감상하며.. 한참을 머물렀다 정상을 향해 올라 봅니다.

아름다운 산 소리산은 여름철 계곡물 따라 오르는 산행지로 등산인들 인기 있는 산 같아 보입니다.

소리산 수리바위 낭떠러지기 바위틈에 서서~

소리산 멋진 뷰가 펼쳐진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는 아내!~인증숏!~ 날리다.

헬기타고 내려다보는 스릴 만끽 선명하게 쓰여있는 "소리산 소금강"

산음천의 모습이 가히 소금강이라는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네요.ㅎㅎ

소리산 정상까지  800m 남았네요. 현재시각 10시 20분 1시간 20분 올라왔네요.

소나무 하면 적송이 제일 아름답다고 합니다. 적송에서 아름다운 포즈를 취한 아내의 모습입니다.

방문해 주신 카카오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빼어난 경관을 지닌 수리바위에 선 아내..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소리산 출세봉에 도착 출세한 기분이랄까 ㅎㅎㅎ~

수리바위에서 약 20분 오르면 출세봉에 도착~현재시각 10시 40분..

소리산 바람굴에 도착.. 현재시각.. 10시 50분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겨울에는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바람.

아내와 함께~느끼고 정상을 향해~~ 올라갑니다... 진짜로.. 따뜻한 바람이 솔솔.ㅎㅎ~

양평 소리산 정상이 이제 얼마 안 남은 듯..

암벽 타기 달인 아내와 필자.. 밧줄 잡고 암릉 정상에 오릅니다.

고사목 아래서 기념 인증도남기고!~~

소리산 정상 바로아래에 있는 명품 소나무..

접이식 부채 모양으로 펼쳐진 멋진 소나무 아래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정상 도착 전.. 암릉 바위에 선 아내의 멋진 포즈!~

소리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현재시각.. 11시 20분  ※사진촬영 휴식시간 포함 2시간 20분 소요..

소리산 정상에서 아내와 필자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서로 주거니 받거니 정상석에서 기념사진 촬영.. 이 기분 어디에 비교할까요.

소리산 정상석 뒤에는... 맑은 물 사랑.. 친 환경 농업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소리산 정상에서 내려다본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하산합니다.

소리산 소금강 올라왔던 철 계단을 통과 하산 중~~

소리산 들머리 계곡 얼어붙은 얼음장 건너 하산 완료 합니다.

현재시간~~12시 30분  하산시간 약 1시간 20분 소요  ※총 등산시간 3시간 20분...

소리산은 경기도 양평과 강원도 홍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티멧 및 네비에 소리산소금강을 검색하면

강원 홍천방향 소리산 등산로 입구를 안내합니다.소리산 소금강 등산 여행기 즐겁게 감상 잘 하셨나요,.

봄이 오는 길목...따뜻해진 날씨 소리산 바람굴 온기를 느끼며~ 2023년 겨울 등산 여행 후기 마칩니다.

※ 벌써 2월 달 중순으로 접어드는  2월 달 두 번째 월요일!  봄기운 느끼는 날씨 활기찬 한 주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