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제천 여행 큰 바위 아래 작은 절 정방사 소개!

충북 제천 여행 큰 바위를 등지고 있는 사찰 정방사 그 절터 풍경도 독특하지만 정방사를 돌아보며 느낀 점!~

아름답게 펼쳐진 충주, 청풍호를 바라보는 시원한 View 아내와 지인 부부 함께 돌아본 사찰 의상대사 제자인

정원 스님이 창건한 사찰 정방사.. 우중 촬영한 현장을 방문하신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제천의 정방사는 금수산 중턱 큰 바위 아래 가파른 좁은 터에 자리 잡은 사찰입니다.

사찰 앞에 서면 길게 펼쳐진 충주호(청풍호)를 바라보면서~ 마음의 수양도 쌓게 되는

비 내리는 제천의 명산 금수산 월악산 능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정방사 사찰로 가는 길 능강교 옅 좁은 도로를 따라서 약 2km 정도 도보 및 차량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우리 일행은 차량 이용으로 올랐지요. 도로가 너무 좁아 마주오는 차량 교차하기도 어렵사한.. 도로입니다.

 

이 좁은 도로를 따라 오르면 작은 주차장이 보이고 이 주차장에서 도보로 걸어서

약 15분 정도 오르면 정방사 사찰 입구에 물건을 싣는 레일과 이정표가 보입니다.

 

제천 청풍호  자드락길 2코스 숲길을 따라 오르면 정방사 절로 들어가는 마지막 구간 가파른 계단길로 오르게 됩니다.

능강교 계곡 냄새가 심한 계곡에서 차량으로 약 20여분... 도보로는 약 50분~1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정방사는~의상대사가 지팡이를 공중에 던져서 그 지팡이가 하늘을 날아 떨어진 곳이

이 자리였고.. 정원 스님이 이 자리에 정방사를 세웠다고 합니다. 

정방사(淨芳寺)라는 절 이름은  맑고 향기로운 절 이란 뜻이라고 소개합니다.

 

정방사는 제천을 여행할 때 한 번쯤 들러서 정방사의 독특한 모습과

충주호, 청풍호의 아름답고 시원한 풍경을 즐겨볼 만한 곳 소개합니다.

※정방사  ☞ (043) 647-7399,충북 제천시 수산면 능강리 산 52~

 

 

등산과 걷기를 좋아하는 분은 걸어 올라가는 것도 좋습니다.

차로 정방사 아래 주차장까지 가면 정방사를 돌아보는 데는 약 30분 정도 소요되고,

능강교 부근 주차장에서 걸어 올라갔다가 내려오게 되면 약 2시간 반 정도가 소요됩니다.

 

충북 제천 정방사 사찰 전경입니다.

 

금수산 자락 정방사 "범종각"에서 바라본 월악산 능선이 선명하게 관망됩니다.

 

정방사에는 또 특이한 지장전 건물이 있습니다.

본당인 원통보존 왼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지장전이 있습니다.

이 지장전은 지장보살상에 뒷편의 그대로 바위입니다.

 

따라서~지장전은 삼면만 건물이고 나머지는 한쪽은 바위를 자연 그대로 벽체로 이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장보살상 뒷 바위에 금박을 입힌 지장보살의 그림이 있더이다.

마치 지장보살상의 금색 그림자 같아 보이는 형태로 어느 사찰에서 보기드문 구조입니다.

 

정방사 앞 멋진 풍경 충주호.. 청풍호의 물길과 아름다운 산 능선이 관망되더이다.

충북 제천 정방사 포스팅 감상 잘하셨나요. 빗줄기는 조금씩 더 내리기 시작합니다.

 

충북 제천 정방사를 모두 돌아보고 하산합니다. 하염없이 내리는 빗줄기 속..

제천을 여행하며 coffee LAC에 들려 담소하며~ 차 한잔과 맛있는 빵 시식 시간~

 

우리나라 좋은 나라 국내여행은 시도 때도 없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

시간 되는 대로 가족과 아담한 여행 즐겨 돌아보는 즐거운 여정 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청풍호를 바라보며 먹고 마시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름철 하계휴가 기간 중 제천 여행지 명품 고장을 돌아본 제천 여행 후기 모두 마칩니다.

 

가을이 되면 더욱 멋진 금수산이 품은 제천 "능강교, 정방사"에서 기분 좋은 둘레길 산책~

충북 제천 구석구석 아름다운 고장 다시 여행하고 싶은 곳..

방문하신 모든 분들과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께 적극 추천합니다.

 

힌남노 태풍으로 인한 늦더위와 바람, 비~ 추석도 지나고 한데.. 일주일새 난마돌 태풍이 또 올라옵니다.

남성의 계절 가을이 되면 더욱 센티해지는 아름다운 단풍도 기다려지는 제천 충주, 청풍호 둘레길에서

기분 좋은 등, 산책 어떠신지요. 최근 태풍으로 인한 많은 비가 내린 만큼 앞으로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이웃님들을 기다릴 것입니다. 월요일 아침 난마돌 태풍으로 인한 비,바람 피해 없으시도록 각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