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충북 영동 한천팔경 월류봉 탐방!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月留峰)  충북 영동군 황간면 마산리 산 44-15 소재 월류봉 현장에서.. 407m의 석영반암 및 영동층군 한천팔경(寒泉八景) 중 하나 등산 코스.. 아내와 지인부부 함께 탐방!~ 흐르는 초강천에 비친 월류정 또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또한 월류봉은 뛰어난 풍광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곳.. 아내와 함께한 우리 일행도 주변 비경에 반해서 정신이 혼미한 상태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의 이름은 달이 능선을 따라 물 흐른 듯 기운다는 모습에서 유래되었다고 소개합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작품 이랄까요.. 봉우리 꼭대기에는 월류정도 자리하고 있고, 근처에 조선중기 문인 우암 송시열 선생이 머무르며 학문을 닦고 후학을 길렀던 곳.. 한청청사도 돌아보며.. 돌 징검다리도 건너며 주변 景光에 반한 충북 영동 가을 여행지 월류봉 현장을 소개합니다.

 

충북 영동 월류봉 봉우리 배경~ 초승달 조형물에 앉아 기념으로 남깁니다.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

○한천팔경은 ☞월류봉,사군봉,산양벽,용연대,화헌악.청학굴.법존암,한천정사 등.. 이 일대 여덟 곳의 절경!..

 

월류봉은 해발 407m의 석양반암 우뚝선 봉우리이지만..

산세가 너무 아름답고 웅장하더이다.. 봉우리를 휘감아 흐리는 강물은 금강 상류 초강천입니다.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 대형.. 비석.. 2001년 12월 14일 건립..

충청북도지사...영동군수

 

 

아름다운 풍경.. 절경에 반해서 여기서부터.. 사진 설명 없이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월류정...월유봉과 함께 우뚝선 아름다운 비경..  즐감 하시기 바랍니다.↓

 

충북 영동 봉우리를 배경 삼아 산마조아 바른셈.. 필자..

아내와.. 지인 우리 일행.. 초승달 조형물에 앉아 기념 인증으로 남깁니다.

 

충북 영동 월류봉 봉우리 위에 우뚝 선 월류정.. 초강천에 비친 반영도 너무 아름답네요.

 

★과일의 고장 레인보우 충북 영동... 포도... 와인... 탐방로드..

달과 함께 걷는 월류봉 둘레길을 걸으며 등산로 들머리까지 걸어 봅니다.

 

충북 영동 둘레길을 트레킹 하며.. 얻은 소감.. 가는 곳 둘레길 주변에는 감나무가 지천..

잘 익은 연시감이 주렁주렁.. 낙하하고 있는 감.. 주워 먹느라 정신도 혼미.ㅎㅎ~ 참 좋은 곳이여~

 

월류봉 둘레길 돌 징검다리를 건너면 월류봉(5봉) 등산로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우리 일행은 가파른 계단 앞에서 스 톱~~ 다음 기회 정식 등반 하기로 동의하고 패~스..

 

흐르는 강물 초강천에 손 담그고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고 있는 아내와 지인 부부...

 

충북 영동군 주최  2024년 제10회  영동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2024년 10월 31(목)까지 온라인 접수받고 있습니다.

현수막과... 홈페이지 참고 하시고 관심 있으신 사진을 촬영하고 즐기며 창작하시는 사진작가님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어느덧 10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단풍의 계절.. 올 가을도 깊어만 갑니다. 전국을 등산, 여행하며.. 즐기는 마니아 모든 분!..

충북 영동 월류봉 둘레길.. 또는 월류봉 등산 ( 5봉 해발 404m) 올 가을 다 가기 전 도전 해 보시는 것 어떠세요. 가족 여행

또는 등, 산악회 동호회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도 만드시고.. 행복한 테마 여행으로 힐링하는 멋진 여정 되시기 바랍니다. 

조석(朝夕)으로 한기를 느끼는 조금 춥다는 느낌도 듭니다. 늘 건강 유의 하시기 바라며 충북 영동 월류봉 탐방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