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수원화성] 용연에 비쳐진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경관!


날씨가 여름철 같이 많이 덥습니다.  이제 봄날은 서서히 가고 있지요.

철죽과 영산홍에 둘러쌓인 용연에 비쳐진 방화수류정..지난번 수원화성 성곽 둘레길을 모두 포스팅 하였지만..

조금 아쉬움이 있기에 성곽의 꽃..방화수류정 용연의..아름다운 풍경을 사진 설명을 참고 하시면서 다시보기 합니다.



수원화성 세계문화유산,동북각루..방화수류정은 보물 제1709호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

방화수류정은 1794년 정조 18년, 10월19일 완공 되었으며 주변을 감사하는 시설로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정자의 기능을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용연 (龍淵)과 어우러진 방화수류정!~ 아름다운 풍편안하게 감상 하세요.^^~


예로부터 용연은 낚시터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 용연 일대는 수원화성 중 풍광이 빼어나기로 유명합니다.

광교산의 정기를 받은 물은 이곳 용연(龍淵)을 휘감아 돌아서 북수문(화홍문)을 통해 수원천으로 빠져 나갑니다.



방화수류정..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 (訪花隨栁亭) 은 그 뜻을 함께합니다.

독특한 평면과 지붕형태 때문에 바라보는 수원화성의 독창적인 건축물 위치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원화성을 찾은 어느 여성 진사님?~

용연가에서..방화수류정을 열정적으러 담고있지요. 허리 휘어 질세라.ㅋㅋ~



봄철..철죽,영산홍.아름다운 꽃..용연과 어우러진 방화수류정..

주변을 빙글~돌아 순회하며 담아 본 아름다운 수원화성 성곽길..풍경 입니다.



즐겁게 감상하셨나요?~..길고 긴!~~

황금연휴도 이제 막바지 오늘은 어버이날 내일 5월 9일은 대통령 선거가 있는 날.. 

투표행사는 필히 하시고  즐거운 나들이 행복한 여행 일정 되시기 바랍니다.^^~



방화수류정을 지나 북암문을 다다르며..외국 관광객들로 요즘 넘쳐나고 있더군요..

사드 배치관련..중국인은..한n,m도 보이질 않더군요.그래봐야 양국이 눈치보며 대치 국면에..

안타까운 현실 입니다. 북한당국의 핵개발 철퇴 되는날 까지..우리모두 안보에 총력을 기울입시다.



수원화성..방화수류정과 용연을 한폭에 담아 보았습니다.^^



방화수류정과 수원시가지를 열정적으로 촬영하여..본인들 자국에서..

대한민국 수원화성 성곽길 여행기념..블로그 포스팅 할려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담고 있는 듯..ㅎㅎ~



방화수류정과 어울어진 용연.~~ 

정조대왕의 꿈이 현실로..축조된 수원화성..아름답고 시원 깔끔 하지 않나요.^^



요즘들어 연일 미세먼지와 황사로 불편을 느끼는 일상 이지요.

어제와 오늘..현재 기온이 초여름을 방불케하는 30도를 웃도는 더운날씨 입니다.

건강관리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엇그제...5월 5일..어린이 날 경기도 의왕시 철도축제에 다녀 왔습니다.

2017년 의왕철도축제 사진콘테스트 공모에 2점을 선정하여 응모 하였습니다.

이웃님들..마음속으로 많은 기도와 성원 부탁 드립니다. 최우수 우수상 발표는 5월 31 입니다.


시상은!~~최우수상 1점..우수상 9점..합 10점 입니다.^^

산마조아 말아톤. 응모 포스팅...기대 많이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17년 의왕철도축제!~~ 출품작 2점 공개는 오늘 접수 마친 후..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전국 최초의 왕송저수지 아름다운 순환코스,의왕레일바이크..패달 저움 추억속의 빠짐과..

2017년 의왕철도축제 어린이날을 축제의 즐거운 그 현장을 상세하게 촬영한 사진 영상을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수원화성 성곽의 위용과 축성된 아름다움을 다시 감상하면서..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성경말씀.. 아내들아..남편들아..자녀들아..

성경말씀 → 골로새서 3장,~18절~20절 말씀...



3장18절~아내들아 남편에게 복종하라..이는 주 안에서 마땅하리라..

19절~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

20절~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아~~~멘.. 그대로 이루워 지어다..



새롭게 시작되는.. 가정의 달.. 긴 연휴동안 마음을 설레이게 했지요.

가족과 함께 사랑도 나누시며 징검다리 연휴기간 보람있게 보내셨으리라 사료 됩니다.


다시보는 수원화성 용연과 방화수류정..즐겁게 감상하셨나요?~

길고~~ 긴!~~황금연휴도 이제 막바지 오늘은 어버이날 내일 5월 9일은 대통령 선거가 있는 날.. 

투표행사는 필히 하시고  즐거운 나들이 행복한 여행일정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