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라톤/등산 여행

[설봉산] 이천의 명산 설봉산 등산 여행기(2)

이천의 명산 설봉산..등산 여행기(2)

로뎀등산선교회 회원 12명과 설봉산 등산하면서..(2부)..

등산인과 관광,산책객들이 즐겨찾는 명산 설봉산..방문하신 이웃님들과 함께 하산..

쉼 호홉도 같이하면서 상큼하게 즐겨 보실까요.

희망과 꿈을 안고...한기성 집사님..윤정혜 권사님..부부..다정한 포즈..

희망봉은 이천 설봉산의 최고봉..해발 394m 나지막한 산!

이천시민의 꿈과 희망을 담아 발원하는 봉우리 라고 뒤면에 적혀 있습니다.

푸른 산 맑은 물에 기름진 들판 오곡백과 무르익는 우리 고향은 한반도의 한복판

노른자일세...

~~이천애향가에서~~

이천의 명산 설봉산 정상에서 바라본..이천 시가지와 설봉호수가 내려다 보이지요..

이날따라 날씨가 안개와 약간의 미세먼지가 가득하여..시계가 좋지 않습니다.^^~

설봉산 정상(394m)을 정복? 하고..성화봉 칼바위를 향하며..

연자봉에 도착..기념으로 남깁니다..

연구하는 아들 봉 인가요.,.함자 풀이가 그러네요.ㅎㅎ

연자봉 표지석을 안고 웃음이 묻어 나는 표정..조금순 회계님..

설봉산 연자봉을 지나 설봉산성을 향하여 하산합니다.

가는 길..하산 하는 길?..ㅎㅎ

김소월 시인님의 한귀절을 읽어 보면서 마음의 여유로움도 가져봅니다.

기냥 넘어 가지마시고..꼭 읽고 다음으로..

여유로움도 가지며..

잠시 휴식 타임..간식도 모두 비우고 내려 가자고..근데 우째 촬영하는 나까정 11명 뿐..

강 장로님은 오데로 가셨남요..정상에서 올라온 길로 유턴 내려 가셨다네요.^^

회원님들 웃음꽃이 만발..연발 폭소가 터져 나옵니다..ㅎㅎㅎ

전,,모 탈렌트 웃음 저리가라 입니다.ㅋㅋ 조 ㄱ ㅅ 회계님..↖

하산하면서 만나는 설봉산성 성곽을 지납니다..

설봉산성은..

신라시대 김유신장군이 삼국통일을 위해 작전계획을 세웠다는 성터..설봉산성 남천정지 라고도 하지요.

엣 성을 쌓을때 그 돌이 맞는 것 같더군요..

수원화성 성곽과 비교되는 설봉산성 성곽 이였지요.

설봉성곽을 돌아 오르면..넓은 광장..성화봉이 있더군요..

많은 학생과 관광,등산인들로 붐비더군요. 여기서 잠깐 머물며 담아 보았습니다.

넓은 고원지대 설봉산성..엣터 입니다.

많은 산책객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더이다.

설봉산성을 뒤로하고 만나는 봉화대와 칼바위가 있는 성화봉 표지석이 놓인 능선에 도착..

후미에 있던,,총무님과 회원 2명과 기념으로 남기며..즐거운 설봉산행을 만끽 하고 있지요.

우측으로는 봉화대가 보입니다.

총무님과 박.집사님..얄굿은 손짓으로 성화봉 에서 기념으로 인증도 하고..

설봉산성 칼바위 같습니다.

이 일대는 전략적 요충지로 칼바위를 중심으로 넓은 고원지대에 있는

포곡식 산성인 설봉산성 등..산성터가 여러군데 남아 있더군요.

설봉산 정상 희망봉에서 이곳까지 약 3.7km 내려 왔음을 알리는 이정표가 나옵니다..

하산하면서..설봉산성 (사적 423호) 엣 성터를 감상 하면서..설봉산의 정취도 느껴 봅니다.

설봉산성은 관고리성지 또는 무안산성 이라고 불리며

설봉산 정상에 쌓인 테뮈식 돌로 쌓은 산성 이라고 불립니다.

현재 재 정비된 돌로 복원된 듯 설봉산성을 돌아 내려 오면서..

호암약수터에서..목을 축이려..들어서니 약수물이 말라 있더군요..

총무님 왈..약수물이 말라 버렸는데 우얄꼬..아쉬운 한마디.ㅎㅎ

반대편..이천 세라피아 담장옅으로 오르고..이곳 정상 등산코스 반대로 하산합니다.,

똑같은 설봉산 산림욕장 목조문..

오늘 참석하신 회원중. 5인방 설봉산 완산?주,기념으로 남깁니다.^^

산행하시면서 회원들과 함께 즐거운 설봉산 등반..

때아닌 무더위 땜시 조금은 버거웠으나 즐거운 시간되셨지요.

오늘 참석하신 회원12명 모두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 6월 둘째주..산행도 기대 하면서..

설봉산 주차장 광장으로 향합니다.

먼저 하산하신 회원님들이 기다리고 있지요.

더운날씨 진정 수고 하셨다는 말씀 다시 말씀 드리며..

보고 만지고 상상하는 이천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로 이동합니다.(3부)

등반하고 하산한 설봉산을 바라보며..

주차장 옅 공간에 설치된 암벽타기 조형물 사이로 보이는 설봉산..

이천시는 7월 11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장호원 복숭아축제장 특설무대(7.11.)와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7.18.~8.15.)에서 제12회 설봉산 별빛축제를 개최한다는 현수막...

경기도 이천 설봉산 등산 안내도..

우리 일행이 등산한 코스..이천 세라피아 담장옅으로 등산..→ 출발~

구암약수부학루 전망대오백년송부학봉희망봉,설봉산 정상서희봉연자봉

설봉산성(성화봉)호암약설봉공원(공연장)대형주차장..약 3시간 소요됨.

경기도 이천시의 명산! 설봉산 등산여행 누락분 사진들 입니다.

로뎀등산선교회 회원 모두 영원한 추억으로 간직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번 설봉산 등반에 함께 참여해 주시고

기도해 주신 강충용 장로님! 임호영 장로님! 고맙습니다.

회장님 이하 임원진과 회원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이천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 현장입니다.

보고,만지고,상상하다! 현대적 시설로 웅장하고 멋지게 지어 놓아 더군요.

주변에는 장미의 계절~빨간장미가 우리 일행을 환영해 주는 듯..반깁니다.

3부에 울 회원님과 이웃님들도 함께 둘러 보며..즐거운 시간 가져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