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마라톤/등산예정지

등산 예정지,서산 팔봉산.

 

아름다운 서해낙조에 물든 암릉길

 

일시:2010년6월26일(토)08;00시.구,동사무소앞 집결.

산행지:충남 서산시.팔봉면,팔봉산(382m),교회 차량이용.

준비물:얼음물,간식.(도시락),회비.2만원. 서둔,로뎀등산회원 및 누구든지...

 

산행코스 소개

  서산 팔봉산(361.5m)은 채 400m도 되지 않는 낮은 산이지만 아기자기한 암릉과 조망이 일품이다. 능선에 오르면 북쪽으로 가로림만의 오밀조밀한 해변이 한눈에 들어오고 차분하게 가라앉은 주변의 정취가 한 폭의 멋들어진 수채화 같다. 서해안에 접한 이곳은 특히 바위에 붉은 노을이 물드는 저녁 시간의 풍경이 장관이다.

   서산과 태안은 마애불로 유명한 고장이다. 팔봉산은 서산, 태안, 당진의 산악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땅 위에 새겨진 마애불과 다름없다. 지리적으로도 서산과 태안에 산재한 국보급 마애불들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다. 산의 위치도 바다를 조망하기 좋은 위치이며, 아담한 암릉이 주는 고즈넉한 산세는 백제인의 미소처럼 소탈하다.

   팔봉산 산행 가운데는 제1봉에서 제3봉 사이에 펼쳐진 암릉구간이 백미다. 암릉을 오르내리며 걷다보면 수석처럼 현란한 바위의 조화에 절로 탄성이 터져 나온다. 예전에는 아슬아슬한 바위타기가 재미를 더했지만, 지금은 서산시에서 위험한 곳에 철계단을 설치하여 가족산행을 하기에 무리없다.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팔봉산의 바위 능선을 감상할 수 있다.

   팔봉산만을 돌아보고 내려오는데는 3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산행이 짧다고 느껴지는 혈기 왕성한 사람들은 제8봉에서 산이고개를 거쳐 금강산과 장군산으로 산행을 이어가며 구간을 늘일 수도 있다.  

 

-공  지-

※▲로뎀 장마철 많운 비로 인하여  부득히 충남 서산시 팔봉산 산행의 모든 일정을 취소 합니다.

따라서,.. 2010년 7월10일(토 )계획된,서산 팔봉산 등반 예정이오니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회장, 총무.

 

충남 서산시 팔봉면,팔봉산↑

정상 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팔봉산 미리보다 괴암도 있네요.↑

팔봉산 정상에서.미리 내려다본 농촌들녁↓

등산로 안내도 ↓

 

 

건강과 심신,수양을 위하여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석바랍니다..

 

로뎀등산 선교회장,올림.

회장:011-751-6841,총무:016-9770-8839.

-공  지-

※▲로뎀 장마철 많은 비로 인하여 부득히 충남 서산시 팔봉산 산행의 모든 일정을 취소 연기 합니다 .

※추후 충남 서산시 팔봉산, 등산 예정일,10년,7월10일(토).입니다.^^*

 

 

2010,6,23,산마조아,말아톤.

'등산·마라톤 > 등산예정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0) 2009.12.16
[스크랩] 송년산행 불곡산 소개  (0) 2009.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