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그때 그 시절을 아시나요?

그때 그시절을 아십니까?

문뜻 옛날을 회상 하면서 70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인기있는 가수 조용필씨의 노래에 그때 그시절을 뒤돌아보며

울집에 있는 LP디스크 판을 정리 하면서 조용필씨의 첮 앨범인 옛 사진모습을 바라보며 회상도 하여 본다.

지금까지 내가 소장하고 있는 디스크는 장수로 말씀드릴 수 는 없지만 그래도 버리지 않고 현재 까지 보관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80년대 초 최대의 인기를 얻은 그당시 연속극 주제가인 창밖의여자와 단발머리..돌아와요부산항 등이 수록

되여있는 디스크를 턴테이블에 걸어 다시 듣기를 하여본다. 다시금  옛 시절로 돌아가는 야롯한 기분이다..

 

혼자 듣기 아까워서 방문하시는 모든 불친님들과 함께 듣고져.당시 1980년 3월20일 지구레코트사 에서 제작한 LP판...

4년만에 돌아오다... 돌아와요 부산항에 조용필 대표곡 모음집을 그때 그시절을 회상하며 경청 감상 하여 보기로 한다.....

 

조용필은 대한민국의 대중가수이다. 경기도  화성시에서 태어났다. 원래는 기타리스트로 데뷔했으나, 1976년 발표한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후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그러나 1976년 대마초 파동에 휘말려 4년간의

 공백기를 갖게 되고, 해금 조치이후 지구레코드와의 전속으로 첫 앨범인 《창밖의 여자》는 대한민국 최초로 100만장 이상

 팔린(밀리언 셀러) 단일 앨범이다. 앨범 프로듀싱까지 하여 대한민국 가요계에 싱어송라이터라는 개념을 확립시키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이기도 하다. 현재는 콘서트 활동을 통해 각종 진귀한 기록들을 낳고 있으며 한국의 콘서트 문화를

정착시킨 인물로도 평가받고 있다.

 

 조용필씨 보컬그릅때..시절 모습인가요?.

 가수 조용필 데뷰 시절의 모습..귀엽당.ㅎㅎㅎ

 조용필 첮 앨범 제작..100만장 이상 팔린 lp 디스크..판,,

1980년 3월20일 제작...단발머리..

  돌아와요 부산항에 함 들어 봅시다..^^

 현재까지 소장하고 있는 우리집 오디오..턴테이블,,,잘 돌아 갑니다..

 재산 공개..ㅎㅎㅎ 그래도 구관이 명관입니다.^^ 

  재산이랄게 있습니까..ㅋㅋ 우리집 골동품이죠..음악 감상실?ㅎ~ 거실 한쪽!~~ 

 이렇게 두장으로 제작하여 발매 되었다네요..100만장 이상 판매됨..1980년대...조용필씨,30대 초반 모습...

 다시 리바이블 하여 들어 보시지요,.좋아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