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전남관광홍보

가을과 겨울 사이

유서 깊은 역사의 고장 늦가을 전라남도 나주 여행

나 홀로 호젓하게 걷는 여행지 남도 나주 한수제,저수지 레길 걷기!

 

2020년 늦가을 남도 나주 여행하며 금성산 자락 골짜기에 담수되어 있는 아담한..

한수 저수지 호숫가에 앉아 금성산 다보사로 오르는 길목.. 호젓한 한수 저수지 주변!

곱게 핀 단풍,억새 꽃길 따라.. 몸과 마음을 정화 힐링하며 함께 한 바퀴 돌아볼까요.

 

11월 하순 무르익어가는 대봉감으로 유명한 마을 옛날 진동.. 경헌동 마을 초입

늦가을의 마지막 정취를 마음속 깊게 흠뻑 느끼며 감동받고. 상큼한 공기 마시며~~

즐기는 나 홀로 여행지 나주.. 여행의 즐거움도 이웃님들과 함께 나누려 포스팅!~합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도 몰랐던 늦가을 남도 나주여행 추천지 한수제로 알려져 있는 한수 저수지..

한수 저수지는 예전에 나주시민을 위한 유원지가 있었던 장소라고 택시기사님께서 알려 주시네요.

아름답고 평온한 가운데 늦가을 정취를 더해주는 나주시 한수저수지 제방 너머로 올라 봅니다.

 

전라남도 나주시 금영정 정자에서 보이는 영산강은 북에서 남으로, 동에서 서로 그 흐름을 이어가며

광활한 논과 밭을 일구며 저수지 물을 논을 적시기 위해 모아놓았던 한수 저수지라고 소개합니다.

 

아침햇살이 떠오르며 한가로이 한수 저수지 산책, 등산을 하기 위해 제방길 따라 걷고 있는 산책객들..

나무~ 테크 다리가 놓인 고즈넉한 분위속에 가을 단풍은 이제 서서히 낙엽 되어 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 주위보로 위태로운 현실~ 수칙 철저하게 지키며 나주의 금성산 기슭에 위치한

호젓한 한수 저수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필자는..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나주시 경현동 한수제(저수지) 소공원 제방 주변을 돌아보

전라남도 나주시의 여행지 외 한수제 저수지 둘레길 초입을 촬영하는 큰 수확을 얻은 이 됩니다.

 

한수제 저수지에서 바로가는 여행지는 나주 서성문(영금문) 역사 이야기

 

전라남도 나주시 동학농민운동의 아픔이 서린 곳.. 나주 서성문 또는 영 금문이라고 불리는

서성문에 대한 역사적 차원에서 보존해야 하는 중요한 유적 문화재청 사적 제337호 전남 나주 영금문(서성문)

 

나주읍성 서문터는 말 그대로 서쪽으로 나가는 성문을 뜻 하지요. 서성문은 일제에 의해 헐렸으나

2011년에 복원되었다고 나주시 문화관광해설사님께서 설명합니다.

 

늘 푸르다 그대의 사계절 나주 마중 탐방하기..

나주 여행~~ 별안간 나주 시간을 달려 마중 나아갑니다.

 

나주여행 마중! 난파정 듬직한 기둥엔 외제에 맞섰던 한말의 병장 정석진의 기개와 동학농민군의..

못다 한 꿈과 의지가 서려있고 목서현 앞마당엔 금목서 향기가 일렁이는.. 나주 39-17 마중 돌아봅니다.

 

전라남도 나주 여행..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는 이곳.. 39-17 마중에서

오늘을 걷는 우리 모두의 또 다른 이야기를 마중하겠다고 소개합니다.

 

나주 마중,, 시서헌 벽면은 산수화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더군요.

 

장원봉 아래가 내 집 인대 생각해 보니 밤의 창가에 소나 무기 비친 달이 공허했네..

어느 날.ㅇㅇㅇ... 물가에 비 내릴 때 낚싯대 드리우고 때? 로석양의 낚시를 하네~~

 

전라남도 나주시 여행~..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거늘.. 따끈한 나주곰탕! 한 그릇 맛있게 시식하고..

2천 년 시간여행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나주곰탕으로 유명한 역사의 중심지.. 나주 여행!~마칩니다.

 

천년고도로서.. 유서 깊은 역사의 고장 나주시.. 우리가 몰랐던 가을 여행지 한수제 둘레길을 강추합니다.

이번 주 비가 간간히 내린 주중 중간... "수요일" 날씨가 별안간에 영하권으로 곤두박질.. 추워졌습니다.

코로나 19 일상 건강 잃지 않으시도록 각별하시기 바라며. 따뜻하게 입으시고 마스크 착용 필수!~외출하세요.

 

방문하신 사랑하는 블로거 이웃님들과 산마조아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고마운 마음 내려놓습니다.

늘 건안 하시고 2020년 마무리하는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지요. 오늘도 행복&기분좋은 일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