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풍경사진

성곽의 꽃 화홍문 방화수류정

화홍문 옆..언덕 위~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화홍문과 방화수류정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은 왜 어떻게 건축의 백미 수원화성을 건축하고 만들었을까요?..

수원화성을 직접 방문하셔서 헬륨기구 타시고 체험도 해 보시면서 그 궁굼증을 풀어 보세요.



수문(水門) 화홍문~

수원화성을 가로질러 흐르는 수원천의 북쪽과 남쪽에 세운 2개의 수문입니다.

이 2개중 북수문은 편액을 화홍문이라 하였으며 다양한 기능과 견고함에 멋진 외관까지 갖춘

당대의 수원화성의 대표적인 시설..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시기 비랍니다.



화홍문 옆..언덕위에 세워진 동북각루(방화수류정)

군사적 요새지에 건물을 세워 주변을 감시하기도 하고 때로는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곳..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이라고 하며..

주변 용연(龍淵)과 화홍문이 어우러진 경관이 뛰어난 조화로 조선후기 건축미를 자랑합니다.



수원화성 하면 화성행궁 이지요~

내,외 관광객들이 주말이면 끊이질 않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등록된 장소 입니다.

수원화성은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이 아버지 장헌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부친의 원침을 수원화산으로 옮긴..

1794년 1월에 착공하여 2년9개월에 걸친 공사끝에 1796년 완공한 성곽 중 한곳 건축아름다운 백미로 꼽습니다.



화홍문 (수문)과 어우러진 방화수류정,처서도 지난 여름의 끝자락 배경으로.연과 도시 그리고 사람..

관광객들이 어우러지는 건축의 백미를 다시 리바이벌 포스트.. 촬영하여 올려 드립니다.





수원을 여행하시면서..특별한 체험을 통해서 조선시대 역사도 배우며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수원화성..화성행궁 중 성곽의 꽃.. 방화수류정과 화홍문 어떻게 보셨나요?

몇차례 포스트 하면서 느낀점.. 촬영하며..볼때마다 색다른 감정이 솟구치던데요.ㅎㅎ~



아직까지 무더운 폭염이 수그러 들지 않는군요.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폭염이 이번주 금요일 26일 완전히 물러갈 전망이라고 예보합니다.

지금까지 지리한 폭염을 슬기롭게 견뎌내신 인내로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 봅시다.

무더운 날씨 해해도 너무 하다는 자연적인 현상..일상생활 하는데 무기력하게 만드네요.^^

이웃님들께 방문도 못드리고 송구하다는 말씀을 남기며..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화홍문 뒤에서 바라본..산책로 수로사이 누각입니다.

가물어 수로에는 물 한방울 흐르지 않더군요..넘 더워요.ㅎㅎ



어제 올려드린 수원화성 성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헬륨기구도 창공에 떳습니다.

날씨가 조금 시원해 지는 가을철..

번쯤 여행하시면서 역사도 익히시며..아름다운 추억도 만들어 보시면 어떠실련지요.



방화교를 건너면 바로 방화수류정과 어우러진 용연이 있습니다.



화홍문 뒷편..

돌담길을 건너서 용연을 감상해 봅니다.



창룡문..연무대에서 출발한 비행 헬륨기구가 이곳 화홍문으로 날아 오르고 있지요.

세계문화유산이 자리 잡고 있는 수원화성헬륨기구를 이용해 높이 150m에서

수원화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난 8월11일 부터 운항을 개시 했습니다.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수원사진단체연합 화성사진전..

 지난7월22일부터 8월31일까지 화홍문과 수원천 수변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사진전에는 수원사진단체연합 17개 단체 350여명의 회원이 참여, 작품 1점씩을 출품 하였다네.

 

이번 전시 사진들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프로와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각자의 시각에서

수원화성과 주변의 모습들을 담아낸 작품들로,사진을 통해 수원화성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생각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회를 놓쳤네요.ㅎㅎ~350여점의 작품들은 화홍문에서 매향교까지 약 600여m 양방향에 걸쳐

천변 돌담에 전시돼 있어 관람객들이 산책하듯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웅장한 장안문..(북문) 신호대기 하면서 차창에서 정면을 촬영할 수 있는 챤스..


장안문(長安門)은 화성의 4대문 중 북쪽 대문이다. 장안문은 화성의 북문이자 정문이다.

보통 성(城)의 남문을 정문으로 삼으나, 화성은 임금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북문인 장안문이 정문이다.

잘 다듬은 화강암으로 쌓은 석축에 홍예문을 냈고 그 위에 정면 5칸 측면2칸의 다포양식으로 이루어진 중층의 문루가 세워져있다.


수원의 대표적인 전통 재래시장 지동시장 입구 입니다.

수원화성..화홍문과 방화수류정,용연을 촬영하고 천변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젤 유명한 순대타운이 있지요..순대국밥.왕만두 족발.엣날통닭.등..먹거리 지천 입니다.

영동시장 못골시장 미나리꽝시장 등..한곳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원화성을 여행하시면서 한번쯤 들려보시면 어떨가 싶네요.. 감사합니다.^^*